혼수 큰 장 여는 롯데...1,300억 물량 풀린다

롯데百 등 유통계열사 5곳
내달 4일까지 웨딩 페스타
주얼리부터 가전·가구 총망라
온라인몰선 '스드메 패키지'도


롯데그룹의 유통 계열사 5곳은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가을 웨딩시즌을 맞아 ‘웨딩 페스타(Wedding FESTA)’ 행사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롯데백화점·롯데하이마트(071840)·롯데홈쇼핑·롯데닷컴·롭스 등 계열사들은 가전·가구·예물·뷰티 등 총 1,300억원 규모의 물량을 행사 기간 푼다.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들은 이번 행사로 오프라인과 온라인 최다 유통채널을 보유한 장점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30일까지 본점·잠실점에서 ‘웨딩 워치&주얼리 페어’를 열고 브랜드별 리미티드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혼수가구 진열 특가전’에서는 식탁, 소파 등 올 상반기 인기 가구 진열상품을 최대 40% 할인해 판매한다. 19~21일에는 티파니, 불가리, 피아제 등 10대 인기 브랜드의 혼수 상품을 구매하면 웨딩 마일리지를 두 배 적립해준다. 롯데하이마트는 청소기, 공기청정기, OLED TV, 의류건조기, 드럼세탁기 등 혼수로 인기가 많은 가전을 총 390억원 물량으로 준비한다. 중소형 가전부터 프리미엄 제품까지 최대 20% 할인한다. 또한 스틱 청소기, 밥솥 등 품목별 인기 브랜드 상품을 선정해 제품에 따라 최대 10만원을 할인해 준다.롯데홈쇼핑은 ‘스드메’ 패키지를 금액대별로 선보인다. 스튜디오 촬영, 드레스, 메이크업 세 가지 구성을 기본으로 30만원대 실속형 패키지부터 180만원대 프리미엄 패키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예비 부부 고객들을 대상으로 구매금액의 최대 5%를 엘포인트(L.POINT)로 되돌려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롭스에서는 예비 부부들을 위한 각종 뷰티 및 헬스케어 제품을 모아 최대 60% 할인해 판매한다.

온라인에서는 롯데닷컴은 프리미엄 가구, 명품 잡화, 명품 화장품 등을 총 80억원 물량으로 모아 최대 25% 할인해 판매한다. 하이마트 쇼핑몰에서는 31일까지 가구, 침구, 인테리어 용품을 최대 25% 할인해 판매한다.

계열사 통합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통합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5개 계열사의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하고 3개 계열사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3명을 추첨해 다이아몬드 반지를 증정한다. 1등(1명)에게는 1캐럿, 2등(1명)에게는 0.5캐럿, 3등(1명)에게는 0.3캐럿 다이아몬드 반지를 준다.

이원준 롯데 유통사업부문 부회장은 “본격적인 웨딩시즌을 맞아 예비 부부들이 다양한 혼수품을 롯데그룹에서 원스톱으로 마련할 수 있도록 롯데그룹 유통 부문 주요 계열사들이 모두 참여해 준비했다”며, “혼수 준비를 앞둔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구매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violato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