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막바지에 접어들자 아침저녁으로 뚝 떨어진 기온에 어깨가 절로 움츠러든다. 급격하게 변화된 기온과 매서워진 바람으로 인해 면역력이 현저하게 저하되는 가을철에는 각별한 건강 관리가 중요하다.
특히 인체의 적응력이 떨어지는 가을에는 낮과 밤의 일교차가 심해 신체가 적절한 체온 유지를 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되어 피로감과 무기력함을 느끼고, 저항 능력이 떨어져 감기나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쉽다.
가을철 무너진 신체 리듬과 기력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체력 관리가 필수다. 적당한 운동과 식습관 개선 등 규칙적인 생활이 중요한 것. 규칙적인 생활법으로 건강을 회복하기 어렵다면,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음식으로 영양을 보충하는 것이 현명하다.
>> 마늘 요거트 소스 양고기 스테이크
>> 문어 샐러드
양파와 볶음 채소, 이탈리안 파슬리를 작은 사각형 모양으로 잘라 준비한다. 프라이팬에 채소를 먼저 볶은 후 이후 올리브를 넣고 한 번 더 볶아준다. 채소가 익으면 버터와 문어 다리를 넣고 앞뒤로 뒤집어 가며 고루 구워준다. 마지막으로 레몬즙을 곁들여주면 더욱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요리 초보자라면 신선한 재료만큼이나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는 것이 바로 주방 조리 도구. 특히 음식을 굽거나 볶는 등 요리를 하는 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라이팬은 어떤 제품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음식의 맛을 결정짓는다.
블랙큐브코리아의 쿡셀 프라이팬은 건강한 스테인리스 팬과 눌어붙지 않는 코팅 팬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프라이팬으로 요리가 서툰 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쿡셀만의 입체구조 도트 엠보 기술을 적용해 6각형 점선 모양으로 일정한 홀을 만들어 코팅함으로써 음식물이 직접 닿는 면적을 줄여 코팅이 벗겨지는 현상을 최소화했다.
일반 프라이팬보다 5배 우수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쿡셀 프라이팬은 소량의 기름만으로도 요리를 할 수 있으며, 통3중 구조로 빠른 열전도율과 균형된 열보온율을 유지한다. 친환경성과 안전을 강화한 쿡셀은 국내뿐 아니라 독일, 미국, 중국 특허 등록 기술로 독일 키친이노베이션상 및 시카고 박람회 기술혁신상 등을 수상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