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길 끄는 알짜 분양단지]HDC현대산업개발·롯데건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병점복합타운 개발호재...보육특화 설계 눈길



병점역 일대 개발에 탄력이 붙으면서 화성 서부권역의 주거지도가 새롭게 그려지고 있다. 그동안 개발 불모지였던 화성시 병점동 일대가 다양한 개발 사업과 광역교통망 확충 등으로 새롭게 변모하고 있기 때문이다.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일대도 다양한 개발 호재로 주목 받고 있는 지역이다. 수도권 전철 1호선 병점역을 중심으로 병점복합타운 개발이 한창 진행되고 있는데다 병점역을 기점으로 화성 서부권에 크고 작은 택지 및 지구단위계획구역 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조감도)’이 들어서는 병점지구(지구단위계획구역)를 비롯해 태안3지구·남양뉴타운·송산그린시티 등 다양한 개발사업도 진행 중이다. 여기에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전 구간 개통, 병점역 급행열차 증편 등 광역교통망도 확충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이번달 본격적인 분양에 나서는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단지 맞은편에 병점복합타운이 개발 중이라 이에 따른 수혜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국내 대형 건설사인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컨소시엄으로 짓는 2,666가구 규모의 브랜드 대단지다. 이 아파트는 화성시 병점동 675번지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6층, 27개 동, 전용면적 59~134㎡, 총 2,666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 218가구 △75㎡ 446가구 △84㎡ 1,857가구 △105㎡ 142가구 △134㎡ 3가구 등으로 이뤄진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브랜드 대단지로 지어지는 만큼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과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우선 보육특화단지로 조성해 입주민들이 자녀를 돌보는 데 좋은 환경이 갖춰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단지 내에는 유아풀을 갖춘 어린이 특화 수영장, 어린이집(2개소), 키즈카페, 북카페, 작은도서관 등 각종 보육 특화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 주차장을 100% 지하화해 지상에는 법정 기준 3배 수준의 넓은 조경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입주민들의 소통을 위해서는 게스트하우스, 티하우스, 주민카페, 글램핑 마당 등이 마련되고 실내골프연습장과 다목적 체육관, 피트니스 등이 들어선다.

맞은편에 들어설 병점복합타운은 도시개발사업으로 1호선 병점역 서측에 위치해 있다. 약 37만6,000㎡ 규모로 조성되며 상업지구를 비롯한 업무 및 주거, 근린공원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병점복합타운에 들어서게 된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병점역 2번 출구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박윤선기자 sepys@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