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을 포함해 총 7개의 상장사(코스피3, 코스닥5)를 계열회사로 하는 다우키움그룹의 ㈜이머니가 참좋은투자연구소의 화려한 출범식을 거행했다. 다우키움그룹의 ㈜이머니는 16년간 육성한 증권전문가들과 수십명의 연구원으로 구성된 참좋은투자연구소를 개인투자자들을 위한 양질의 서비스 기관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머니 관계자는 “당사는 다우키움그룹을 지배하는 핵심 계열사로서 막강한 자금력과 16년간의 주식정보 서비스 업력을 바탕으로 개인투자자들이 올바른 투자습관을 익히는데 일조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향후 행보가 주목되는 기업인 만큼 참좋은투자연구소의 양현석 연구소장과 단독 인터뷰를 진행했다.
Q: 소장님, 참좋은투자연구소는 어떤 취지로 출범했나요?
A: 저는 지난 10여년간 증권업계에 종사하며 많은 개인투자자분들을 만났습니다. 대부분의 투자자분들은 자신의 신념이 아닌 타인의 불확실한 의견에 치중하여 매매하는 분들이 많았고, 그 결과 원금보전도 못해 저를 만나게 된 분들이었습니다. 저는 이런 개인투자자분들에게 스스로 종목을 발굴하고 투자할 수 있게 해주는 길잡이 역할을 해 자립이 가능한 투자자로 만들어 드리고자 합니다.
Q: 네, 자립 가능한 개인투자자 육성이라는 취지가 굉장히 뜻 깊다고 생각합니다. 참좋은투자연구소만의 강점이 있나요?
A: 대다수 개인투자자분들은 성급한 매매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원금의 대부분을 잃고 온 분들이 많아 마음이 급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시장에서 조급한 마음을 가지고 접근하면 절대 성공할 수 없습니다. 참좋은투자연구소는 수십명의 연구원이 기술적, 재무적, 심리적 분석을 통해 종목을 선정합니다. 보유하면 상승 가능성이 높은 종목을 선정하며 중기적인 관점에 가장 적합한 종목을 발굴하여 천천히 큰 수익을 올리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심리적인 여유가 있으신 분이면 저희의 취지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Q: 네, 수많은 연구진들과 선정한 종목으로 천천히 큰 수익을 본다는 것이네요. 마지막으로 한 말씀 해주시기 바랍니다.
A: 참좋은투자연구소는 키움증권을 핵심 계열사로 두고 있어 증권정보업체에서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라고 자부합니다. 또한 저희는 개인투자자분들이 홀로 주식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똑똑한 개인투자자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만큼, 진짜 주식을 배우고 싶어하는 분들이라면 저희를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참좋은투자연구소 관계자는 “지금 출범 기념으로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하며, 전문가가 저녁시간 실시간 방송을 통해 개인투자자들과 소통하고 있으니, 투자연구소가 무엇인지 궁금하시다면 직접 체험해보시길 바란다.” 고 전했다. 참좋은투자연구소 무료체험은 하단 링크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최상위 증권전문가에 의해 분석된 양질의 콘텐츠를 원하는 개인투자자들은 지금 바로 신청해보길 권한다.
(사진제공: 참좋은투자연구소)
■ 참좋은투자연구소 무료체험 바로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