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알 유 데어?', 가온 앨범 차트 1위 '눈부신 행보'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몬스타엑스 (셔누.원호.기현.민혁.형원.주헌.아이엠) 가 가온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난달 22일 발매한 몬스타엑스의 정규 앨범 TAKE.1 (알 유 데어?)가 가온 종합 앨범 차트 43주 차(2018.10.21~2018.10.27)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해당 앨범은 올해 3월 발매한 미니앨범 (더커넥트) 이후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이자 정규 앨범으로, 타이틀곡 ‘Shoot Out’(슛 아웃)을 포함해 부드러움과 섬세함, 성숙미를 드러내면서도 본연의 거칠고 힘 있는 모습을 대비적으로 보여주는 몬스타엑스 세계의 확장판이다.


가온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이목을 집중시킨 몬스타엑스는 이번 앨범을 통해 눈부신 1위 행보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달 30일 SBS MTV <더 쇼>(THE SHOW)를 시작으로 MBC 뮤직, MBC 에브리원 <쇼 챔피언>, Mnet <엠카운트다운>,KBS2<뮤직뱅크>까지 1위 트로피를 모두 차지하며 총 4관왕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몬스타엑스는 전세계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으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빌보드>를 비롯한 해외 언론들은 잇따라 몬스타엑스의 앨범에 대한 극찬을 늘어놓았고, 최근 팝스타 갈란트(Gallant)와 특별한 다큐멘터리를 비롯해 곡 ‘아름다워’로 환상적인 콜라보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이 기세를 몰아 타이틀곡 ‘Shoot Out’(슛 아웃)으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며,오는 30일(미국 현지 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미국 유명 라디오 연말쇼 ‘징글볼’ 투어 6개 도시 무대에 오르며 대세 행보를 이어간다.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