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원(IZ*ONE)의 값진 성과...해외 10개국 K팝 차트 1위에 M/V 1300만뷰 초고속 돌파까지

그룹 아이즈원(IZ*ONE)이 데뷔 첫 주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아이즈원(장원영, 미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야부키 나코, 권은비, 강혜원, 혼다 히토미,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은 지난달 29일 첫 번째 앨범 ‘컬러라이즈(COLOR*IZ)’를 발매하며 가요계 첫 발을 내딛었다.


음원 공개 직후 개최된 데뷔 쇼콘이 케이블채널 Mnet 생방송과 유튜브 및 페이스북을 통해 글로벌 전역에 온라인 생중계되면서 아이즈원은 그 누구보다 화려한 가요계 신고식을 치렀다. 이후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까지 음악방송에 연달아 출연해 데뷔 무대를 선보이며 강렬한 눈도장을 찍었다.

아이즈원은 데뷔 무대를 통해 Mnet ‘프로듀스 48’ 출연 당시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퍼포먼스 및 보컬 실력을 자랑하며 팬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프로그램 종영 후 약 2개월이라는 짧은 준비 기간이 주어졌음에도 멤버들은 피나는 노력 끝에 팀워크와 각자의 기본기를 극대화시키며 완성도 높은 무대를 연출할 수 있었다.


멤버들의 철저한 준비와 노력에 힘입어 가요계 연착륙에 성공한 아이즈원은 데뷔 앨범 ‘컬러라이즈’와 타이틀곡 ‘라비앙로즈(La Vie en Rose)’가 핫한 반응을 이끌어내며 장밋빛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컬러라이즈’는 발매 이후 국내 음반판매량 집계사이트 한터차트에서 실시간 종합 차트 1위를 달렸으며, 일간 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지난달 30일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에서는 홍콩, 태국, 베트남을 포함한 총 10개국 1위, 칠레, 대만, 아르헨티나를 비롯한 총 16개국 차트 TOP10에 올랐고, K-POP 싱글 차트 또한 2개국 1위, 8개국 TOP10에 진입하는 등 데뷔와 동시에 국내외 각종 차트를 섭렵 중이다.

특히 타이틀곡 ‘라비앙로즈’ 뮤직비디오는 공개 4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 돌파에 성공하는 기염을 토했다. 5일 현재 1300만뷰를 돌파한 뮤비 조회수는 여전히 가파른 상승 페이스를 이어가고 있어 앞으로의 조회수 기록 달성 여부에도 많은 관심이 모아진다.

또, 아이즈원은 음악방송뿐만 아니라 KBS 2TV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를 시작으로 JTBC ‘아이돌룸’, MBC 에브리원 ‘주간아이돌’, tvN ‘코미디빅리그’, XtvN ‘헐퀴’ 등 각종 예능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높은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화려한 스포트라이트 속 데뷔 첫 주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아이즈원은 타이틀곡 ‘라비앙로즈’로 계속해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