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조4천억원' 기술수출! 이 다음기술수출 직전 신약 종목은?

급략한 제약바이오 앱클론의 기술수출로 다시 한번 기지개

글로벌 학회 일정과 글로벌 임상일정을 통해 앞으로 대형 호재를 기다리는 종목들 공개

밥TV 진검승부 “빠르게 포트폴리오를 재편” 하는 것이 중요

최근 가장 빠르게 시장에서 치고 올라온 업종이 바로 제약바이오였자만 지난 한달의 조정으로 또 다시 꺽이는 것이 아닌가 하는 불안함이 개인투자자들에게 큰 상황이다.

그러나 제약바이오 일부 종목들은 외국인 기관 동시 순매수를 보여주며 선전하는 종목들이 나오기 시작했고 드디어 기다리던 대형 호재가 나왔다. 바로 중국의 상하이 헨리우스 바이오텍에 국내의 앱클론이 위암, 유방암 항체신약의 기술이전 즉 라이선스 아웃 계약을 맺은 것이다. 중국 시장이 드디어 열렸다는 점도 있지만 실적시즌에 돌입하면서 최근 제약바이오가 부진했던 상황을 한번에 역전시킬 호재가 나온 것이다.

하지만 종목별 차별화가 나타나기 시작했기 때문에 제약바이오에서 종목을 선택할 때 어떤 부분이 중요하고 손실이 날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가 중요한 시점! 이에 대해 밥TV 진검승부의 의견을 들어보았다.

밥TV ‘진검승부’ “에이치엘비 임상3상 마지막 단계! 주가 안 밀리는 이유”(=>최선호주 바로 확인하기)

제약바이오 상승의 공식은 바로 글로벌 학회! (=>글로벌 학회일정 바로 확인하기)

엔지켐생명과학, 올릭스, 앱클론, 메지온, 강스템바이오텍, 녹십자셀 등을 필두로 제 3의 제약바이오 상승을 이끌고 있는 밥TV ‘진검승부’는 향후 종목들의 선택과 집중은 바로 이 글로벌 학회 결과가 아주 중요한 요소라고 한다. 밥TV ‘진검승부’는 이미 진행된 유럽 소아내분비학회, 베를린 유럽당뇨학회와 독일과 미국 시카고에서 진행되는 유럽종양학회, 류마티스학회 등이 줄줄이 진행되고 있다. 이 때 종목을 어떻게 선점하는냐가 중요한 부분이라고 한다.

제약바이오 종목을 고를 때 반드시 알아야 할 원칙들! (=>원칙에 맞는 종목 바로 확인하기)


밥TV ‘진검승부’는 제약바이오 종목 특히 중소형 제약바이오 종목을 고를 때는 먼저 다수의 R&D파이프라인이 있는지, 그리고 글로벌 기술트렌드와 기준에 부합하는지 마지막으로 CEO가 전문적 지식과 신약개발 의지를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고 한다. 네이처셀과 차바이오텍, 그리고 2015년에 내츄럴엔도텍 등의 사건을 보면 이 3가지 원칙이 얼마나 중요한지 할 수 있다는 것이 밥TV ‘최병곤대표’는 의견이다.

글로벌 제약바이오 주요 화두는 바로 이것

최근까지 각광을 받았던 항암제 분야는 바로 면역항암제 병용요법이었다. 옵디보와 키트루다 등 면역항암제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병용요법을 찾는 것이었는데 최근에 미국의 인사이트와 넥타가 이런 병용임상에서 좋은 결과를 얻지 못 하면서 주가가 급락했다. 국내에서는 인트론바이오(04853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