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누리는 최적의 입지 한화건설 ‘인천 미추홀 꿈에그린’








미추홀뉴타운 첫 분양이자 일대 공급가뭄을 해소할 브랜드 새 아파트 분양이 예정돼 눈길을 끈다.


오는 11월 한화건설이 인천 미추홀뉴타운 내 도시개발 1구역에서 선보이는 ‘인천 미추홀 꿈에그린’이 그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인천시 미추홀구 주안동 228-9번지(전 주안초교 부지)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8층~지상 44층, 4개 동, 총 864가구로 지어진다.

◆ 미추홀뉴타운 첫 분양 프리미엄, 지역 최중심 입지 빌트인

인천 미추홀 꿈에그린은 도시재생사업인 미추홀뉴타운의 첫 분양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일대는 그 동안 새 아파트 공급이 적었던 지역이었던 만큼, 게다가 미추홀뉴타운 내 핵심 입지에 들어서 향후 도심 속 신흥주거타운의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특히 최고 44층의 초고층 높이로 지어지는 만큼 탁 트인 하늘 전망이 가능해 일대의 스카이라인을 새롭게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주거선호도가 매우 높은 지역 최중심 입지로 직주근접성이 뛰어난 장점도 있다. 인천지하철 2호선 라인에 있는 검단산업단지와 주안국가산업단지, 인천기계일반산업단지, 현대제철, 두산 인프라코어, 남동인더스파크, CJ제일제당 등 다수의 기업체들이 가까이 위치해 출퇴근이 용이한 장점이 있다.

◆ 직통 역세권 입지, 쾌속 교통망 빌트인

인천 미추홀 꿈에그린은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역원과 단지가 직접 연결돼 있어 지하철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전혀 없다. 엘리베이터에서 지하 2층에 내리면 바로 지하철을 탈 수 있는 편리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이다. 실제로 이러한 환경은 지하철을 타기 위해 단지 외부로 나가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횡단보도를 건너야 한다거나 비나 눈 등의 계절적인 영향을 받지 않는 등 편의성이 뛰어나다. 이러한 입지는 한정적이기 때문에 희소가치도 높다.

특히 지하철 등 대중교통 뿐 아니라 도로 교통망도 뛰어나다. 인근에 위치한 문학IC, 남동IC를 통해 제2 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이용이 수월한 만큼 서울 주요 도심 및 수도권 접근성도 우수하다.

◆ 메디&라이프 복합몰 + 대형 병원까지… 원스톱 생활 인프라 빌트인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원스톱라이프가 가능한 장점도 있다. 기존 주안역 상권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고, 단지 내에 조성되는 인천 최초의 신개념 메디&라이프 복합몰인 ‘아인애비뉴’를 통해 더욱 편리한 생활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복합몰 내에는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비롯해 대형서점, 프랜차이즈 카페와 패밀리 레스토랑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인천의 대표적 대형병원인 서울여성병원이 입점하는 메디컬센터도 1개 동 규모로 조성돼 눈길을 끈다. 인천 서울여성병원은 경인지역의 대표적인 시험관 아기 시술, 신생아 분만 전문 의료기관으로 전국적으로도 인지도가 높은 대형전문병원이다. 내과 및 소아 청소년과, 검진센터 등 진료과목을 확장 이전하기 때문에 입주민들은 물론 지역주민들의 의료서비스 접근성이 탁월해질 전망이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메디컬 복합단지가 조성되는 만큼 건강과 편의성이 확보된 주거시설로 높은 선호가 예상된다.

◆ 브랜드 프리미엄 &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 구성 빌트인

주택시장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시현하고 있는 한화건설의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장점도 있다. 1군 건설사인 한화건설의 '꿈에그린' 브랜드는 ‘2018 아파트 브랜드 대상’ 설문조사에서 고급 품격을 가진 아파트로 선정되는 등 인지도와 만족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특히 인천 미추홀 꿈에그린은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 구성으로 실거주 수요 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의 관심도 집중될 전망이다.

인천 미추홀 꿈에그린의 홍보관은 남동구 구월동 1146-9번지(인천시청입구삼거리 인근) 용진빌딩 4층에 위치해 있으며, 견본주택은 11월 중 인천 남동구 구월동 1136-12번지(인천시청 맞은 편)에 오픈 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2년 하반기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