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완성도 높은 영상미, 풍성해진 스토리, 새로운 캐릭터 등 더욱 업그레이드 된 <극장판 포켓몬스터 모두의 이야기>가 12월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공개해 관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이번 영화는 지우와 피카츄가 특별한 이야기를 지닌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바람이 사라져버린 위기에 처한 바람 축제를 구하기 위한 기적 같은 모험을 그린 올겨울 완벽한 패밀리 애니메이션이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포스터에서는 지난 20여 년간 시리즈를 이끌어온 콤비, 지우와 피카츄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지난해 개봉해 시리즈 사상 최고 스코어를 기록했던 <극장판 포켓몬스터 너로 정했다!>에서 이들의 첫 만남, 첫 모험을 그렸다면 올해 선보이는 극장판 포켓몬스터에서는 언제나 변치 않는 우정을 자랑하는 환상의 케미로 펼치는 기적 같은 모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원하게 탁 트인 하늘을 배경으로 같은 곳을 바라보고 있는 지우와 피카츄의 모습과 “우리가 함께라면, 무엇이든 할 수 있어!”라는 카피는 둘 사이의 완벽한 신뢰와 펼쳐질 모험에 대한 기대를 하게 만든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의 또 다른 포인트는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던 지우의 달라진 모습. 지우 성형설을 떠돌게 하고, 정변(?) 지우라는 별명까지 붙게 된 티저 포스터 속 지우는 이번 극장판의 업그레이드 된 비주얼을 상징하고 있다.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에서는 달라진 지우의 모습과 더불어 새로운 캐릭터들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수수께끼 소녀 라르고, 허풍쟁이 카가치, 포켓몬을 싫어하는 할머니 히스이, 소심한 포켓몬 연구가 토리토, 포켓몬 초보자 리사와 파트너 포켓몬 이브이가 모두 확인할 수 있는 것. 특히 이번 시리즈에서 피카츄와 함께 활약할 포켓몬 이브이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이 예고편에 담겨 있어 관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들고 있다. 이 밖에도 바람 축제가 열리는 후우라시티의 전경과 그곳을 덮치는 의문의 검은 연기로 위기가 빠지는 모습은 더욱 완성도 높은 영상미를 확인할 수 있게 한다. 이처럼 새로운 캐릭터와 완성도 높은 영상미는 물론 포켓몬과 사람들이 함께 검은 연기로 위기에 빠진 바람 축제를 구해낼 수 있을지 더욱 궁금증으로 커져가는 흡입력 있는 스토리를 담아낸 티저 예고편은 <극장판 포켓몬스터 모두의 이야기>를 더욱 기대하게 한다. 완성도가 더욱 높아진 이번 극장판은 겨울방학과 크리스마스가 포진된 연말연시 가족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올 겨울 완벽한 패밀리 애니메이션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기적 같은 모험의 시작을 담아낸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공개한 패밀리 무비 <극장판 포켓몬스터 모두의 이야기>는 12월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