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폴더블 스마트폰 시대로! 경쟁사들 일제히 Oled 대규모투자 진행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 “2019년 1월 CES를 노린 최대 수혜주 공개”
삼성전자의 IM사업부의 최대 숙원과제는 바로 폴더블 스마트폰이었다. 삼성전자는 최근 중국 화웨이 등 후발주자들의 거센 추격에 시달렸기 때문에 혁신이 필요했다. 그 혁신이 바로 접히는 디스플레이 폴더블 스마트폰이다.
11월08일 삼성전자는 드디어 폴더블 스마트폰을 공개했다. IM사업부의 명운이 걸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현재 상황에서 디스플레이 산업의 핵심은 생산능력의 경쟁이다. 중국 BOE는 LCD 대규모 생산능력 확장 이후 기술을 습득, 수율을 잡으면서 LCD시장에서 승리를 거두었다. 그리고 곧바로 OLED쪽으로 대규모 투자를 준비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독주에서 이제는 또 다시 경쟁체재가 될 가능성이 높지만 시장에서는 폴더블 스마트폰의 공개로 OLED 장비 및 소재 관련주들의 대규모 수혜를 기대하고 있다. 중국업체들도 국내 장비주와 소재주에 도움을 받을 수 밖에 없는 것이다.
톡스타 ‘AG사단’ “OLED 삼성향 부동의 1위 장비주” 공개(=>종목 바로 확인하기)
그래서 서울경제TV 톡스타에서는 OLED 장비주와 소재주들 중 가장 큰 수혜를 받을 종목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서울경제TV 톡스타의 AG사단 ‘김정철본부장’은 10년차인 스마트폰 시대에서 이제 새로운 혁신은폴더블 스마트폰이라며 먼저 폴더블 커버글라스의 대체소재로 각광받고 있는 CPI필름을 만드는 소재 업체를 주목하라고 한다. 그 소재 업체로는 코오롱인더, SKC, SKC코오롱PI, 경인양행이 있다.(=>각 종목별 대응 전략 확인하기)
톡스타의 급등주 발굴 대명사인 ‘상한가형제’ 전문가는 씬글라스 쪽도 반드시 봐야한다며 현재는 실록산 폴리머 및 유무기 합성을 통한 투명 디스플레이 재료 개발을 연구 중인 켐트로닉스를 주시하라고 한다. 그리고 폴더블 폰에서 꼭 필름이 아닌 유리로도 가능하다며 현재 비사장사인 소재 부품사로 ‘도우인시스’ 비상장주도 주목하라고 한다.
마지막으로 카메라 커버윈도우등 초소형 강화유리 소재 박막글라스 제품을 만드는 핵심 종목이 있다고 한다. 실제로 오늘 삼성전자 공개행사가 나오자마자 주가가 움직이기 시작했는데 톡스타의 ‘상한가형제’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셀 집약식 시트상태에서 가공 및 절단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는 동사가 향후 글라스다이렉트래터닝 기술로 폴더블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이라고 한다. (=>종목 바로 확인하기)
그래서 이번 톡스타의 무료톡방 이벤트를 통해 이 종목을 공개한다고 하니 반드시 무료톡방에 접속하여 폴더블폰 시대의 선두 종목들을 선취매하기를 바란다.
참가방법 : 톡스타 -> AG사단 “무료카톡 입장” 클릭 후 입장 [=>무료톡방 바로 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톡스타 TV방송시간 : 서울경제TV 채널 월~금 저녁 8시~10시
톡스타 ‘AG사단’ 강연회 안내
일시: 2018년 11월 10일 오후2시
장소: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 701호
주제: 1. 하락장에서 오히려 수익을 올린 비법&매매내역 모두 공개
2. 개인투자자들도 쉽게 할 수 있는 공매도방법
▲톡스타 HoT issue 종목▲
SK하이닉스(000660), 인터파크(108790), 덕산네오룩스(213420),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 대보마그네틱(29067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