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오후 유튜브를 비롯한 공식 SNS 채널에 세븐어클락 스타일로 커버한 ‘잘 지내줘’ 세로 라이브 영상이 올라와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자체 곡 커버 콘텐츠인 ‘훈훈어클락’을 통해 폭넓은 음악 소화력을 선보이며 전 세계 K-POP 팬들에게 대세 유망주로 주목받고 있는 세븐어클락은 이번 커버를 통해 ‘훈훈어클락 시즌 1’을 마무리하며 새로운 콘텐츠로 돌아올 예정이다.
세븐어클락은 하이라이트의 신곡이 공개되자마자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늘의 추천곡! 도입부부터 너무 좋아서 감동받았습니다 로즈(세븐어클락 팬클럽 명칭)분들도 들어보세요~” 라며 직접 스트리밍 화면을 캡처해 올려 화제가 되었다.
이전에도 세븐어클락의 리드 댄서인 한겸이 하이라이트의 멤버 이기광의 솔로곡 ‘오해해’ 댄스 커버 영상을 올리는 등 하이라이트 선배들에 대한 존경을 표해왔던 터라, 양쪽 팬덤 사이에서는 내심 이번에도 세븐어클락의 커버 버전이 공개되지 않을까 추측이 오갔던 터였다.
공개된 커버 영상 속 세븐어클락 멤버들은 서정적이고 고급스러운 곡 무드와 어우러지는 따뜻한 톤의 장소에서 깔끔한 모노톤의 세미 정장 착장으로 덤덤하게 세븐어클락만의 색깔로 곡을 소화해냈다.
하이라이트의 원숙한 감성과는 또 다른 세븐어락의 소년미 가득한 커버 버전은 공개와 동시에 팬들의 호평을 얻으며 확산되고 있는 중이다.
연이은 ‘하이라이트 팬 인증’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세븐어클락의 다음 팬 인증 행보는 어떻게 이어질지 또한 관심을 끌고 있다.
한편, 세븐어클락은 지난 10월 발매한 미니 앨범 2집 ‘#7’의 타이틀곡 ‘Nothing Better’로 음악 방송 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곧 후속곡 ‘Searchlight’로 기세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