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096770)이 자체 온라인 뉴스 채널을 구축해 업계와 소통을 강화한다.
SK이노베이션은 12일 “회사가 추구하는 경영 비전인 ‘딥체인지 2.0’과 사회적가치 창출 및 공유인프라와 경영 활동 등을 직접 전달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해 ‘SK이노 뉴스(SKinno News)’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SK이노 뉴스는 △기업뉴스 △사회적가치 뉴스 △현장뉴스 △인더스트리 △프레스센터 △멀티미디어 △투데이즈(Today‘s) 등 7개 항목의 23개 세부 영역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각 사업 소개는 물론 보도자료, 전문가 칼럼, 유가 정보 등 에너지·화학 산업의 다양하고 생생한 소식을 확인할 수 있는 ’인포 허브(Info-Hub)‘의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매주 2∼3개의 소식을 전하던 기존 블로그와 달리 업계에서 궁금해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하루 3개 안팎의 소식을 실제 뉴스 형태로 게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두바이 기준 원유 가격, 싱가포르 기준 현물시장 가격 등 유가 변동 추이를 실시간 제공하고 정유사 평균 공급가격과 전국 주유소 평균 휘발유 가격 등도 알려준다. 페이스북 등의 소셜 아이디로 접속해 각 뉴스에 댓글을 달 수 있게 하고 ’뉴스레터‘ 구독 신청을 하면 매달 회사 소식을 이메일로 받을 수도 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SK이노베이션이 추구하는 ‘딥체인지2.0’을 통한 성장은 비즈니스 및 기업가치 측면에서 뿐 아니라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측면에서도 매우 중요한 가치”라며 “이해관계자들이 원하는 회사에 대한 궁금한 점들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여 기업가치를 이끌어 나가는 소통 채널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철민기자 chopin@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