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구청, NHN고도와 손잡고 쇼핑몰 창업하기 교육과정 진행

서울 중구, 고도아카데미와 함께 청년층 대상 무료 쇼핑몰 창업 교육 진행


서울 중구청(구청장 서양호)은 온라인쇼핑몰 솔루션기업 NHN고도(대표 이윤식, 이하 고도몰)와 함께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쇼핑몰 창업하기 교육과정’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쇼핑몰 전문가를 양성하고 예비 창업자의 역량 및 실무능력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중구청의 적극적인 창업 지원 취지에서 2018년 4월 6일 개관한 충무창업큐브 프로그램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오는 2018년 11월 20일부터 12월 13일까지 주 2회, 총 4주동안 중구 충무창업큐브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NHN고도 산하 고도아카데미의 전문 강사진을 초빙해 심도 있는 교육 커리큘럼으로 쇼핑몰 창업하기 교육을 진행한다. 쇼핑몰 창업 절차, 쇼핑몰 제작 및 운영, 키워드 마케팅과 SNS마케팅, 다양한 쇼핑몰 채널 연동 판매 등 쇼핑몰에 필수적인 창업 실무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장소는 올해 4월 개원한 충무창업큐브 지하 1층 서울 창업카페 충무로점에서 진행된다. 충무창업큐브는 창업에 뜻을 둔 대학생, 예비 청년창업자, 창업 초기 단계인 청년 등에게 다양한 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충무지하보도를 리모델링해 청년창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교육은 오는 11월 16일까지 고도아카데미를 통해 신청자를 모집하며, 교육 신청자 중 총 20명이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자세한 신청 접수 및 기타 안내사항은 고도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