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반도체 전문 기업 실리콘마이터스가 ‘중국 하이테크 박람회 2018’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하이테크 박람회 2018은 중국 최대 규모 정보기술통신(ICT) 전시회다. 14일부터 18일까지 중국 심천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다.
실리콘마이터스는 이번 전시회에 주력 제품인 모바일, 디스플레이 제품군을 비롯해 오디오, 자동차 제품군을 선보이며 중국 시장 내 인지도 강화에 나선다.
실리콘마이터스는 △스마트폰 및 모바일 제품(배터리 및 전원관리, Type-C를 포함한 입출력(I/O) 인터페이스 관련 솔루션 칩), △디스플레이 제품군(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용 전력관리반도체(PMIC), UHD TV LCD 패널 PMIC) △오디오 제품군(증폭기(AMP) 솔루션, 피에조 드라이버(piezo driver))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 참가는 다양한 모바일, 디스플레이 솔루션과 미래 성장 동력인 오디오 제품 소개를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 및 중국 시장 확대에 의의가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오디오 하이파이 덱(audio HiFi DAC) 솔루션은 고해상도 음원 재생이 가능하여 음원 왜곡없이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피에조 스피커 드라이버(piezo speaker driver)는 베젤리스(Bezel-less) 디스플레이에 최적화 된 드라이버 솔루션으로 압전 소자의 기계적 움직임을 진동판에 의해 소리로 변환, 원하는 주파수 대역의 음향을 발생시키는 장치다.
아울러 오디오 제품을 직접 들을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을 마련, 현장에서 음향, 음질 등 체험이 가능하다.
실리콘마이터스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입증된 기술력과 서비스를 기반해 실리콘마이터스의 다양한 제품을 알릴 수 있는 기회”라며 “현지 고객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중국 현지 사업 채널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민우기자 ingaghi@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