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철도 제재 예외 확정’ 압도적인 점유율로 수혜가 확실시 되는 이 종목은?

남북철도 올해 내 착공식을 위한 공동조사 제재 예외 요청에 UN안보리에서 승인

4차 서울 남북정상회담도 가시권! 북미 고위급회담 논의도 시작

서울경제TV 톡스타 ‘심플슈터’ 시멘트, 철도제어, 건설 토목으로 수혜주 압축 공개!

최근 침체를 겪어온 경협주들이 다시 기지개를 켜고 있다. 정부가 남북철도를 연결하기 위해 유엔 안정보장위원회에 남북 철도 공동조사에 대해 대북제재 면제를 신청을 승인을 받은 것이다.. 실제로 유엔 안전보장위원회는 남북철도 공동조사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증권정보의 프리미엄 톡스타 전문가들과 함께 이번 이슈를 통해 관련주들을 점검하고 가장 수혜를 많이 볼 종목들을 알아보았다.

톡스타 ‘심플슈터’ “터널굴착, 지반개량의 국내 독점 사업자” 공개(=>최선호주 바로 확인하기)

철도 관련주들 중 실질 수혜는 철도 건설, 제어 관련주들(=>최선호주 바로 확인하기)

일단 정부는 올해 내 남북철도 관련 사업을 착공한다는 것이 목표였다. 하지만 최근 북미고위급회담 연기로 동력을 상실한 상태였는데 다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 공동조사만 먼저 정식으로 안건이 올라갔고 제재 제외를 인정 받았다.

가장 기대가 높은 것은 바로 철도 관련된 건설, 토목, 제어관리 관련주들이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대아티아이, 에코마이스터, 국영지앤엠(00605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