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 드론 조립·시운전·실기비행 등 드론면허교육 실시

권태욱 와이즈유 교수가 에덴벨리 위드스카이 드론교육원에서 드론 교육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와이즈유

와이즈유(영산대학교) 드론교통공학과는 겨울방학 3주 동안 초경량무인멀티콥터인 드론면허 교육을 해운대캠퍼스에서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드론면허 교육 특강은 오는 26일부터 내년 1월 16일까지 3주간 60시간으로 운영된다. 이번 교육을 이수하게 되면 드론비행경력(로그타임) 20시간을 부여받는다. 참고로 드론비행경력 20시간을 보유해야만 드론 실기시험의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다. 당초 모집인원은 4명이었으나 학생들의 지원이 많아 8명(교관 1명단 정원 4명)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비는 와이즈유 재학생에 한해 일반 교육원 수강료의 50% 이상 감면해준다.


이번 겨울특강은 권태욱 드론교통공학과 교수 등이 맡는다. 권 교수는 공군사관학교 출신으로 공군 항공의학적성 훈련센터장을 역임하고 드론조종면허 및 드론지도 조종자격증을 소지한 드론분야의 명실상부한 베테랑 교수이다. 현재 와이즈유 드론교통공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드론에 관한 이론 및 실무교육을 담당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에덴벨리 위드스카이 드론교육원도 운영하고 있다.

권 교수는 “단순한 드론비행만을 교육하는 것이 아니라 드론엔지니어 양성을 위해 이번 겨울방학 특강을 마련했다”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와이즈유 드론교통학과가 드론 엘리트 인재 양성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드론면허 겨울방학특강은 드론 비행교육 뿐만 아니라 대형드론(12kg 이상)을 학생들이 조립하고 이를 시운전하는 완성도를 높여가는 실무교육도 함께 한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