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서울 남북정상회담도 가시권! 북미 고위급회담 논의도 시작
국가대표 증권정보 밥TV ‘차트화가’ 시멘트, 철도제어, 건설 토목으로 수혜주 압축 공개!
최근 침체를 겪어온 경협주들이 다시 기지개를 켜고 있다. 정부가 남북철도를 연결하기 위해 유엔 안정보장위원회에 남북 철도 공동조사에 대해 대북제재 면제를 신청을 승인을 받은 것이다.. 실제로 유엔 안전보장위원회는 남북철도 공동조사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국가대표 증권방송 밥TV에서는 전문가들과 함께 이번 이슈를 통해 관련주들을 점검하고 가장 수혜를 많이 볼 종목들을 알아보았다.
밥TV ‘차트화가’ “터널굴착, 지반개량의 국내 독점 사업자” 공개(=>최선호주 바로 확인하기)
철도 관련주들 중 실질 수혜는 철도 건설, 제어 관련주들(=>최선호주 바로 확인하기)
일단 정부는 올해 내 남북철도 관련 사업을 착공한다는 것이 목표였다. 하지만 최근 북미고위급회담 연기로 동력을 상실한 상태였는데 다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 공동조사만 먼저 정식으로 안건이 올라갔고 제재 제외를 인정 받았다.
가장 기대가 높은 것은 바로 철도 관련된 건설, 토목, 제어관리 관련주들이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대아티아이, 에코마이스터, 현대로템(064350), 푸른기술 등이 있다.
여기서 밥TV ‘차트화가’ 전문가는 가장 실적이 뒷받침되는 대아티아이를 탑픽으로 제시했고 에코마이스터와 에스트래픽 등 본업 자체가 성장가능성이 높은 종목들 위주로 관심을 가질 것을 권했다.
물론 화성밸브 등 관련주들이 추가로 더 있지만 일단 관련 이슈에 바로 반응했던 종목들이 추가로 갈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공항 대신 철도…그래도 웃을 수 있는 시멘트 관련주 (=>기관 집중 매집 중인 관련주 확인하기)
밥TV ‘차트화가’ 전문가는 삼지연공항 관련주로 가장 큰 수혜가 가능했던 시멘트 주들이 사실 철도에서도 수혜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왜냐하면 침목을 시멘트로 제작하기 때문이다. 이에 시멘트 관련주들이 같이 올라갔는데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을 시멘트 관련주들은 실적이 좋은 종목들도 많이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현재 저평가 상태인 종목들이 많고 경협에 다른 사업을 해도 모두 연관되는 종목들이기 때문에 반드시 눈여겨 봐야한다고 한다.
실제로 밥TV ‘차트화가’ 전문가는 이번 밥TV 무료카톡 이벤트를 통해 터널 굴착과 지반개량 분야에 압도적인 시장점유율 가지고 당장 수혜가 가능한 히든카드 종목을 공개한다고 한다. 이뿐만 아니라 경협주 중에 시멘트 관련주 최선호주를 제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모두 밥TV 무료카톡을 통해 경협주의 제 3의 랠리에 동참하길 바란다.
참가방법 : 밥TV -> 차트화가 “무료톡방 입장” 클릭 후 입장 [=>무료카톡 바로 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밥TV HoT issue 종목▲
진양산업(003780), 현대로템, 일야(058450), 보해양조(000890), 대신정보통신(02018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