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펀더멘털이 중요" 삼성바이오로직스 상승 기대감-키움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가 상장폐지 불확실성 해소로 주가 상승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11일 키움증권은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해 상장 폐지 관련 불확실성 해소로 긍정적인 주가 흐름이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6만원을 신규 제시했다.


허혜민 키움증권 연구원은 “거래 재개로 가장 우려했던 상장폐지 불확실성이 제거됐으며, 매매거래 정지 기간이 길어질 경우 우려했던 향후 수주 차질 부분이 해소됐다”며 “제약·바이오 업종에 미치는 영향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이제 시장 관심은 삼성바이오로직스 펀더멘털로 쏠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주가에 긍정적일 수 있다는 평가다. 허 연구원은 “이제 잘잘못의 공방은 행정소송으로 넘어가 사실상 회계 이슈로 인한 매매 거래 정지 계속 및 상장폐지 불확실성은 대부분 해소, 최악의 상황은 지나간 것으로 보인다”며 “이제 시장의 관심은 펀더멘털로 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서 그는 “단기 실적은 공장 정기유지보수, 3공장 감가비 등으로 2019년 이익율 소폭 하락이 예상되지만 중장기적 관점에서 의약품수탁제조개발(CDMO)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고 예상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내년 실적 전망도 좋은 편이다. 키움증권은 삼성바이오로직스 내년 매출액은 6,759억원, 이익은 841억원으로 올해보다 각각 34%, 25% 늘어날 것으로 추정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