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ESS시장 2000% 성장" 최대수혜 2차전지株 확인

산업부, 총 1.8GWh 보급…피크저감용 ESS 226배 증가


전기차에 이어 ESS까지 '즐거운 비명' 지르는 2차전지株

## "수급포착 2차전지株" 급등 유력 TOP PICK 종목 (클릭) ##

국내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 규모가 전년보다 20배 커진 것으로 나타나면서 해당 기업들의 성장 활력 제고가 점쳐진다.

재생에너지 확산과 함께 재생에너지 출력 변동성을 흡수하는 유연성 설비인 ESS의 국내 보급이 그만큼 성장 했다는 분석이다.

20배 커지는 ESS 시장에 단독소재를 공급하는 "이 기업"의 실적급증에 따른 주가급등이 예상되고 있다.

"이 기업"은 링크 클릭을 통해 단독확인 할 수 있다.

## ESS시장 폭풍 성장 최대수혜 2차전지株 "TOP 5" (클릭) ##

18일 산업통상자원부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ESS는 전년 동기(89MWh) 대비 20배 증가한 1.8GWh가 보급됐다.

이는 지난 6년간 총 보급량(1.1GWh)을 훨씬 넘어서는 수준이다. 1MWh 당 ESS 설치비는 약 5억4000만원 가량 들어간다.

재생에너지가 ESS와 함께 설치되면 날씨, 입지 등에 따라 상이한 재생에너지의 전력공급 패턴을 제어할 수 있어 전력수요대응과 계통여유 확보에 기여할 수 있다.

## "정부정책 수혜" 급등 유력 2차전지 핵심소재株 (클릭) ##

산업부 신산업과 관계자는 "국내 ESS 보급이 우리기업 수출확대 및 투자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친환경차 판매 급증" 랠리시작 2차전지株 (클릭) ##

참좋은투자연구소의 연구원은 "ESS시장 성장에 1차적으로 대기업이 관심을 받겠지만 핵심 소재를 공급하는 "이 기업"의 경우 성장세가 더욱 폭발적일 수 밖에 없다"며, "미래 밸류에이션 감안시 극심한 저평가 구간으로 해석되는데다 매분기 최고 실적을 갈아치우는 "이 기업" 주목해야 한다."고 전했다.

## “지금 매집하면 초대박” 1월 상승 BEST 황금실적株 단독공개 (클릭) ##

## 단독포착, 정치테마株 급등순환매 후속타 공개 (클릭)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