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Y RIDE] 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GLE'

2019년을 빛낼 럭셔리 SUV '더 뉴 GLE'

<이 콘텐츠는 포춘코리아 FORTUNE KOREA 2019년 1월호에 실린 기사입니다.>

미국 샌안토니오 엠마호텔 앞에 선 ‘더 뉴 GLE’.

▶메르세데스 벤츠가 새로운 GLE를 선보였다. ‘더 뉴 GLE’라 명명된 이 차량은 E-액티브 바디 컨트롤과 반자율 주행기능, 가변형 4매틱,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돋보이는 럭셔리 SUV다. 국내 시장 출시 전, 미국 텍사스 주 샌안토니오에서 더 뉴 GLE를 미리 만나봤다. 미국 샌안토니오=하제헌 기자 azzuru@hmgp.co.kr 사진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제공◀

1997년 메르세데스 벤츠가 시장에 선보인 M 시리즈는 ‘프리미엄 SUV’ 세그먼트를 정립한 모델로 평가받는다. M 시리즈 중에서 핵심은 ML 모델이었다. ML은 도시에서 탈 수 있는 안락한 주행성능에 큰 적재공간과 험로 주파 능력을 지녀 큰 인기를 끌었다. 이후 메르세데스 벤츠는 SUV 라인업을 7종으로 늘렸다. 이를 통해 메르세데스 벤츠의 SUV 형제들은 글로벌 시장에서 현재까지 500만대 이상이 팔려나갔다.

ML은 2015년 부분변경 되면서 GLE로 이름을 바꿔 달았다. GLE는 기존 ML보다 더 고급스러운 실내와 안락한 주행성능을 더해 큰 인기를 끌었다. 시간이 흘러 GLE를 위협하는 경쟁자들이 대거 등장했다. 메르세데스 벤츠가 새로운 GLE를 내놓을 시간이 다가온 것이다.

결국 그날이 왔다. 지난해 말, 메르세데스 벤츠는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에서 글로벌 미디어 시승 행사를 열고 완전히 새로워진 ‘더 뉴 GLE’를 공개했다. 더 뉴 GLE는 2019년 중 국내에 출시된다. 정확한 출시 시기와 모델,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더 뉴 GLE.

샌안토니오 시승회에서 기자들을 맞이한 더 뉴 GLE는 300d 4매틱(디젤), 400d 4매틱(디젤), 450 4매틱(가솔린) 등 세 가지 모델이었다. 참고로, GLE 350(가솔린)과 GLE 350 4매틱(가솔린) 모델은 미국 전용으로 나온다. 유럽에서는 350d 4매틱(디젤)도 판매된다. 더 뉴 GLE는 5인승 SUV다. 하지만 선택사양으로 3열에 좌석을 설치한 7인승 모델도 마련된다.

더 뉴 GLE 450 4매틱 엔진룸.


더 뉴 GLE 실내.

더 뉴 GLE는 주행 내내 뛰어난 정숙성을 보였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한 술 더 떠 소음 대책을 강화한 ‘어쿠스틱 옵션’까지 제공한다. 모든 유리창엔 이중접합 유리를 넣고 흡차음재를 더 폭넓게 적용한다. 더 뉴 GLE는 2019년 국내에 등장할 SUV들 중 가장 강력한 존재다. 더 뉴 GLE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하고 유일한 기술들이 너무나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는 모든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 분명해 보인다. 여기에 더해 안락한 승차감과 넉넉한 실내공간, 안전성은 메르세데스 벤츠가 럭셔리 SUV 시장에서 더 확고한 지위를 차지할 수밖에 없음을 보여준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