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업그레이드될 나를 위한 소비=이커머스 쿠팡은 새해를 맞아 라이프스타일 테마관 ‘북포라이프’ 카테고리의 신규 테마 ‘나로서기’를 오픈했다. 나로서기 테마에서는 △자기계발 △자존감 높이기 △신년계획 등 3가지 주제에 알맞는 상품을 소개한다. 자기계발 테마에서는 영어부터 글쓰기 비법까지 습득할 수 있는 자기계발 도서를 제안한다. 상처 받고 싶지 않은 현대인들을 위한 자존감 높이기 테마도 준비됐다. 자존감 상승을 위한 책과 캔들, 스피커, 홈카페 상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신년 계획을 세우는 데 필수적인 다이어리, 탁상용 달력 등 다양한 꾸미기 용품도 둘러볼 수 있다. 이병희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신년이 되면 새해 결심과 관련된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진다”며 “나로서기 테마관에서 제안하는 책과 상품들로 신년 계획 수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J ENM 오쇼핑부분은 7일 오후 10시 45분부터 오후 11시 40분까지 어학상품 ‘야나두 2019 유캔두 평생 수강 패키지’ 방송을 송출한다. 야나두 패키지는 매일 10분씩 영어 말하기 패턴을 공부할 수 있도록 짜여진 대표적인 어학 상품 프로그램이다. 이번 패키지는 야나두 영어 전강의, 여행영어, 1분원샷, 리얼스피킹 등 총 1,015강의와 교재 19권, 스토리북 5권 등으로 구성됐다.
◇새해 다짐, 연말까지 ‘달리자’=연초 목표 중 빼놓을 수 없는 게 있다면 바로 ‘운동’이다. 최근에는 무리한 살 빼기 보다 건강하고 균형 있는 몸매를 갖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패션업체들은 이에 맞춰 러닝화 등을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리복은 편안한 착화감을 강조한 러닝 슈즈 ‘엔들리스 로드’를 출시했다. 시는 순간 러너의 발 모양을 기억하는 ‘메모리테크 인솔’을 적용한 것. 갑피는 니트 소재로 제작돼 편안한 동시에 심플한 스타일을 연출한다. 엔들리스 로드는 남성용 3종과 여성용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가벼운 산책에 필요한 스니커즈도 출시됐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가 새롭게 선보이는 ‘나이트 조거(Nite Jogger)’는 어두운 환경에서도 빛을 반사하는 기술력을 적용해 야간 산책에서도 돋보이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나이트 조거는 오는 12일부터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한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주요 매장 및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해는 ‘잘’ 먹자=다이어트에 운동만큼 중요한 것이 식습관이다. 짜고 맵고 칼로리마저 높은 식단 대신 저염분·저칼로리로 건강을 챙기는 것이 기본이다. 최근에는 원물 함량을 높인 건강 간식부터 간편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 대용식 등이 출시되고 있다.
얼마전 오리온에서 가격변동 없이 10% 증량한 간편대용식 ‘마켓오 네이처 오! 그래놀라’도 선택지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오!그래놀라는 국산 쌀, 콩 등 다양한 농산물의 원물을 그대로 가공해 만든 제품으로 요거트나 우유와 곁들이면 간단한 식사으로 대신할 수 있다.
아침을 거르는 불균형한 식습관은 다이어트에도 해가 된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이 매번 아침을 챙기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스타벅스에서 새해 첫 신규 음료로 내놓은 ‘이천 햅쌀 라떼’와 ‘이천 햅쌀 프라푸치노’는 햅쌀을 활용해 밥을 섭취할 때의 든든함도 챙길 수 있다. 일반 아메리카노 대신 포만감까지 느끼게 해주는 햅쌀 음료로 아침을 대신하는 것도 생각해볼 수 있겠다.
CJ ENM 오쇼핑부분은 7일 저녁 방송에 ‘다이어트엔 와일드망고’를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100% 식물성 원료를 바탕으로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주는 와일드망고 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젤리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허세민기자 semin@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