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신사동 응암역 작은 순대국집으로 시작해 꾸준히 매장을 넓혀가고 있는 응암역 소문난순대국은 성남 복정동 직영점과 위례 직영점과 함께 위례 맛집, 복정동 맛집으로 인정받으며 이제는 양천구 신월동 맛집으로도 우뚝 자리잡아 서울 대표 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다. 좋은 재료와 정성만이 최고의 맛을 낼 수 있다는 신념 아래 오직 순수한 국내산을 가지고 오랜 시간 동안 우려낸 진한 국물은 한 번 맛본 사람은 잊지 못해 자꾸 찾는 맛과 푸짐함을 가지고 있으며, 돼지누린내가 전혀 남지 않는 깔끔한 뒷맛을 자랑하기에 여성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편육과 순대가 함께 나오는 순대국 정식은 저렴한 가격에 푸짐함까지 잡은 메뉴로 든든한 식사를 할 수 있어 직장인 및 혼밥을 위해 찾는 분들에게 부담 없는 메뉴로 인기이다. 특히나 응암역 소문난순대국은 내장순대국, 오소리감투순대국, 살로만순대국, 영양순대국 등으로 그 종류를 다양하게 준비해 취향에 맞는 순대국을 골라먹을 수 있어 더욱 좋다.
순대국밥 이외에 얼큰하고 시원한 맛을 자랑하는 뼈해장국도 인기인데 두툼한 살코기가 가득 들어있는 뼈해장국은 시원한 국물 맛을 자랑하는 시레기도 듬뿍 들어있어 술 안주로도 해장으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응암역 소문난순대국의 또 다른 인기메뉴인 백순대곱창볶음은 고소한 들깨에 버무려진 순대와 곱창이 가득 들어가 있어 담백하고 깊은 맛이 일품이다. 특제 양념소스와 함께 곁들여먹으면 더욱 맛있어 이 곳 만의 스테디셀러 메뉴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순대나 편육, 순대국, 순대곱창볶음등은 포장판매도 하고 있어 집에서도 즐기기 좋은 양천구 신월동 맛집 응암역 소문난순대국. 소한이 지나면서 더욱 추워진 날씨 속에서 자꾸만 따뜻한 국물 요리가 생각나는 요즘 따뜻하고 건강하게 속을 풀길 원한다면 응암역 소문난순대국을 찾아보자. 더없이 푸짐한 정성 속에서 최고의 맛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