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학점은행제 기관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독학사 1단계 무료 특강 진행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이 2019학년도 예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독학사 1단계 무료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월 11일(월)~22일(금)까지 2주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무료특강은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이 독학사 시험 합격을 통한 빠른 학위취득을 목표로 한다. 따라서 독학사 1단계에 집중하여 국어, 영어, 국사 3과목에 대한 독학사 기출문제 풀이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독학사 1단계는 한 과목당 교양학점으로 4학점이 인정되며, 최대 20학점까지 취득이 가능하다. 2019년 독학사 1단계 시험일은 2월 24일이며, 원서접수는 1월 18일부터 25일까지 개별접수로 진행된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 관계자는 “독학사 시험 합격은 빠른 학사학위 취득에 많은 도움이 된다”며, “이번 예비 신입생들도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에서 진행되는 독학사 특강을통해 독학사 시험합격에 한발 다가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은 경영, 아동ㆍ사회복지, 상담심리, 공공ㆍ경찰행정, 디지털콘텐츠제작, 정보보안, 컴퓨터, 사진영상, 공연제작, 연기예술, 체육과 같이 인기 있고 취업이 용이한 과정 위주로 운영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 입학 후에는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와 서대문 평동교사에 위치한 강의동, 중앙대학교 중앙도서관, 기숙사(생활관), 체육관 및 운동시설 등 교내 편의시설을 자유롭게 이용 및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 학생증 발급과 중앙대학교 부속병원 이용 시에는 의료비 감면 혜택까지 주어진다.

현재 2019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기간이며 평일수업이 힘든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주말학사과정(토요일 주 1회 수업)도 운영하고 있다. 원서 접수는 온라인이나 방문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모집 요강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중대발표'나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 신입생 입학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