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오늘도 심각? 황사마스크kf94 “차단 효과는 크지만, 숨쉬기 어려워”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오늘도 심각? 황사마스크kf94 “차단 효과는 크지만, 숨쉬기 어려워”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되자 황사마스크kf94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15일도 전국적으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충청권·호남권·영남권은 ‘매우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나쁨’으로 예상된다.

또한, 그 밖의 권역에서도 ‘매우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으며 수도권은 제도 시행 후 처음으로 13일부터 이날까지 사흘 연속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됐다.

이어 오전에 대기 정체로 국내·외 미세먼지가 축적돼 대부분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높겠지만, 오후 들어 대기 확산이 원활해지면서 중부 지역부터 점차 농도가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황사마스크kf94’가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미세먼지 마스크를 고를 때는 포장 겉면에 ‘KF(Korea Filter)’라는 식약청 인증 표시를 확인해야 하며 거즈나 면으로 된 일반 마스크는 입자가 작은 미세먼지를 걸러내지 못한다.

또한, 시중에는 KF80, KF94, KF99라고 적힌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데 KF 숫자가 높을수록 차단 효과가 높다.

KF 수치가 높은 제품을 쓰면 그만큼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정도가 높은 장점이 있지만 숨쉬기가 어렵다.

이에 보건복지부에서는 황사나 미세먼지 방지를 목적으로 한다면 KF80 이상인 마스크를 착용하라고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홍준선기자 hjs011@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