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토리, 중국 시상식서 '2019년 가장 기대되는 그룹' 선정

보이스토리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중국시장 진출의 교두보인 그룹 보이스토리(BOY STORY)가 중국 시상식서 ‘2019년 가장 기대되는 그룹상’을 받았다.


22일 JYP에 따르면 보이스토리는 최근 중국 베이징서 열린 시상식 ‘2019 AWARDS FEIA(Fashion And Entertainment Influence Awards)’서 ‘2019년 가장 기대되는 그룹상’을 차지했다. 중국 주요 매거진인 ‘JSTYLE진미’가 주최하는 이 시상식은 패션, 엔터테인먼트, 투자업계 주요 인사들이 투표를 통해 시상자를 선정하는 행사로 공정성 면에서 영향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는 JYP 소속 아티스트 닉쿤을 비롯해 이윤디, 주단, 주싱지에 등 중국 주요 연예스타들이 대거 참석했다. 특히 이번 수상으로 보이스토리는 중화권에서 올해 가장 기대를 모으는 그룹으로 인정받으며 지난해 데뷔와 함께 불러모은 화제와 인기몰이를 고스란히 이어갈 전망이다. 보이스토리는 지난 3일 보이스토리 웨이보 공식 계정 및 광저우, 난징 등 대도시의 옥외 광고판을 통해 그간 진행한 ‘REAL! 프로젝트’의 마무리를 알렸다.

‘REAL!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정식 데뷔에 앞서 1년간 4곡의 프리싱글을 발표한 보이스토리는 2017년 9월 첫 싱글 ‘하우 올드 아 유(HOW OLD R U)’를 시작으로 12월 ‘캔트 스톱(Can’t Stop)‘, 2018년 3월 ’점프 업(JUMP UP)‘, 6월 ’핸즈 업(Handz Up)‘을 릴레이 발매하며 인기몰이를 예열했고 지난해 9월 JYP 수장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이너프(Enough)‘로 정식 데뷔했다. 발표한 5곡들은 모두 QQ뮤직 및 중국 최대 MV 사이트인 인위에타이 등에서 차트 1위에 올랐고 음원과 연계해 발매된 포토북 역시 매진됐다. 또 중국 3대 음원 사이트 ’QQ뮤직‘, ’KUWO뮤직‘, ’KUGOU뮤직‘ 차트 순위를 기반으로 텐센트뮤직 엔터테인먼트에서 론칭한 음악차트쇼 ’YO! BANG‘에 2회 등장, 출연 아티스트 중 인기투표 1위에 올랐다.
/김현진기자 stari@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