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의 면역체계는 성장하면서 만 12세 전후에 정점을 찍고 그 후 감소한다. 만 12세까지의 면역력이 건강의 기초가 되는 이유다.
일양약품(007570)은 국내산 6년근 홍삼과 아연·비타민D 등을 함유해 어린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어린이튼튼 홍삼면역젤리(사진)’를 출시했다.
어린이튼튼 홍삼면역젤리는 진세노사이드 Rg1·Rb1·Rg3를 g당 총 23㎎ 함유한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에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를 주원료로 했다. 여기에 자일리톨·젖산칼슘·녹용발효추출물·식물혼합추출물 등 18종의 부원료가 추가됐다.
어린이튼튼 홍삼면역젤리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새콤달콤한 오렌지맛 젤리 형태로 홍삼의 쓴맛을 싫어하는 아이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아울러 스틱포 형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섭취 가능하며 하루 2포로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가 필요한 아이에게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일양약품의 한 관계자는 “면역력 악화로 면역력 증진이 필요하거나 실내 생활로 야외 활동이 적은 아이에게 섭취를 권한다”며 “홍삼의 쓴맛으로 홍삼 제품의 섭취를 꺼려왔던 아이도 젤리 형태로 무난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일양약품 어린이튼튼 홍삼면역젤리는 일양약품에서 직접 운영하는 건강식품 종합쇼핑몰 일양헬스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변수연기자 dive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