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노래방 창업 브랜드 ‘세븐스타’, 우수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동전노래방 부문 2년 연속 수상


동전노래방 창업 브랜드 ‘세븐스타코인노래방’은 코인노래방 창업 업계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중소기업청 산하 소상공인진흥원의 우수 프랜차이즈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청 산하 소상공인진흥원의 프랜차이즈 본사 수준 평가는 본사 경영자의 리더십부터 공정성, 수익성, 성장성, 가맹본부의 신뢰도 등의 총 72가지의 까다로운 항목으로 구성돼 엄격한 심사 과정이 이루어진다고 알려져 있다.

우수 프랜차이즈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가맹본부, 계약, 가맹점 지원, 관계, 시스템 성과 등 5가지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야 하는데, 각 부분별 항목을 자세히 살펴보면 본부 매뉴얼, 사업역량, 사회적 책임과 공헌, 매장개설지원, 슈퍼바이저 지도, 가맹점의 수익 및 성장성, 지속 지원(광고, 판촉비), 가맹 사업자의 만족도 등이 있다. 여기에 현장 실사와 서베이 등 객관적인 평가를 포함해 1~4등급으로 나눈 뒤 이 중 2등급까지 받은 업체를 우수프랜차이즈로 선정한다

세븐스타는 이러한 심사 과정을 2년 연속 우수한 결과로 통과하며, 동전노래방 창업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특히 14년 프랜차이즈 운영을 노하우로 가맹점주와의 상생경영을 중요시 하는 코인노래방 창업 브랜드인 만큼, 본사 차원에서 우리은행 대출 지원이나 무인시스템 지원 또한 전액지원 온라인 마케팅, 상권 분석 시스템 제공 등의 상생 전략을 선보이며 좋은 평가를 얻었다.

이렇게 세븐스타코인노래방에서 2년 연속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었던 이유로 무인화 트렌드에 발맞춰 1인 코인노래방 창업이 가능한 무인 키오스크를 도입하는 등 가맹점과의 원활한 소통을 바탕으로 사업을 전개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 세븐스타코인노래방은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전개하여 마케팅을 배우고 싶은 대학생들을 위주로 선발한 청춘마케터 1기 활동, 게릴라 SNS이벤트 등을 통해 전국의 많은 코인노래방 매니아들에게 브랜드를 홍보하고 있다. 한편 업계 최초 3년 연속 코인노래방 창업 베스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부문에서 브랜드 가치를 올리고 있다.

이에 최근 코인노래방, 동전노래방 창업이 무인 창업의 대세로 떠오르며 다양한 브랜드들이 경쟁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은 물론 예비 창업주들에게도 신뢰도 높은 브랜드로 평가 받으며 활발한 창업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세븐스타 프랜차이즈 본사는 가맹점 오픈 후 관리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 기존 동전노래방 창업 프랜차이즈들의 실태를 파악하고 개선해 맞춤형 슈퍼바이저 전국 5개 권역 별 운영 관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 결과 한 점주가 여러 개의 점포를 운영하는 등 다점포수도 상당하며 창업 만족도가 높다. 이에 세븐스타는 최근 업계 최초로 170호점 돌파 소식을 알리며 더욱 활발하게 전국 점포 확대를 이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코인노래방 창업 브랜드 세븐스타 코인노래연습장 관계자는 “2년 연속 우수 프랜차이즈 수상의 쾌거를 이룩하게 돼 너무 기쁘게 생각하며, 이는 모두 세븐스타를 믿고 함께해주신 가맹점주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자사는 앞으로도 많은 분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을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세븐스타코인노래방은 코인노래방 창업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창업 점주들을 대상으로 동전노래방 창업 비용 지원을 위한 우리은행 프랜차이즈론 지원, TJ사의 음향장비 풀세트지원, 퍼펙트 IOT 시스템 설치 등 선택형 창업 혜택과 흡연실 무상 시공 지원, 인테리어 보수 보증 등 기본 혜택 등 2019년 특별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