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날 공개된 ‘바다 캐슬’은 바다가 직접 출연해 극 중 김주영(김서형 분)으로 완벽 변신, ‘We all lie’를 열창하며 드라마 속 장면을 센스있게 재현해내는데 성공했다.
바다는 단순한 커버곡 영상 제작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바다 만의 독보적인 음색과 가창력으로 원곡 하진의 ‘We all lie’와는 또 다른 매력의 새 버전을 탄생시키며 한 편의 뮤직비디오를 완성했다. 더욱이 곡의 클라이맥스에서는 극강의 고음을 발산하며 역시 ‘믿듣바(믿고 듣는 바다)’임을 입증해 보였다.
특히 이번 영상은 바다가 직접 기획부터 녹음, 제작까지 참여하고, 영상 프로덕션인 (주)리퍼블릭픽쳐스까지 합류하면서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영상이 공개되자 네티즌들은 댓글을 통해 “소름 돋는 가창력, 역시 바다!”, “바다 느낌의 새로운 스카이캐슬이다”, ”과하게 고퀄 커버 영상, 음원 출시가 시급하다”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바다는 “평소 드라마 ‘스카이 캐슬’을 즐겨 보던 애청자로서 소속사 식구들과 함께 재미있게 패러디해 보자는 아이디어가 나와 즉흥적으로 시작하게 된 것”이라며 “드라마 속 한국 사회의 부조리한 현실을 보며 모두가 느꼈을 분노의 감정을 최대한 노래에 녹이고자 노력했고, SKY캐슬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에게 공감되고 재미있는 선물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소속사 측은 이번 컨텐츠를 시작으로 크리에이터의 면모를 선보일 2019년 바다의 새로운 행보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오는 1일(금) 마지막회(20회)만 남겨둔 ‘SKY캐슬’은 드라마의 결말을 둘러싸고 다양한 추측이 오가는 중이며 지난 26일 방송된 19회 시청률은 전국 23.2%, 수도권 24.6%(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로 자체 최고 기록을 또 다시 경신해 여전히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