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수능 준비는 EBS강사진이 직접 강의·운영하는 남학생 전문 청평한샘기숙학원 ‘재수 정규반’에서


지난해 2019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일명 불수능으로 불리며 많은 학생들이 재수 학원으로 몰리고 있다. 하지만 재수 학원은 어떤 학원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세심하게 고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학원을 선택할 때는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는지, 인원 수, 선생님 등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안인지를 고민해야 한다.

이를 잘 파악하기 위해선 자신이 부족한 과목을 확인한 뒤 학원에서 보완해줄 학습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지를 살펴봐야 하며 그에 맞는 선생님이 있는지를 파악해야 한다. 또한 한 주간 배운 과목들에 부족한 점이 있는지 확인하고 언제 어디서든 1:1로 선생님과 질의응답 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돼 있는지 여부도 매우 중요하게 작용한다.

하지만 이 같은 기준들을 충족하는 학원을 찾는 일은 매우 어려운 일로 학원에 대한 주변의 평판, 커리큘럼, 일정 등을 확인해 자신에게 맞는 학원을 찾아야 한다. 이에 최근에는 전문적으로 수능을 준비할 수 있는 ‘기숙학원’으로 사람이 몰리고 있는 추세다. 그 중 남학생 전문 ‘청평한샘기숙학원’은 ‘2020 재수 정규반’을 통해 계획적이고 효과적인 수업을 제공하는 곳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청평한샘기숙학원의 2020 재수 정규반은 국, 영, 수 등 수능 과목 중심의 기초를 확립할 수 있도록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EBS, 메가스터디, 비타에듀, 대성마이맥(비상에듀), 이투스 등 온라인 최고 강사진의 1:1 질의응답으로 취약한 부분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자기 주도 학습 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수업준비, 예습, 수업, 복습, 확인 평가 등 전반적인 부분을 함께 관리하고 있다.

아울러 학습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학생 본인의 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도 함께 관리 받을 수 있다. 해당 학원은 규칙적인 단체 생활을 통해 소통하는 법과 자기 절제력이 향상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사관학교, 체대 입시준비생들을 위해 체력 훈련을 무료로 지도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EBS 강사이자 청평한샘기숙학원 유상현 대표는 “2020 대학수학능력시험은 고3 학생들의 감소로 재수생들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예정으로 이 때 성공적인 수능 목표를 이루기 위해선 공부 방법이나 태도를 수정해야 한다”며 “재수 정규반은 최고의 시설을 통해 학습, 생활 관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기숙 학원으로 재수생들을 돕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학생 전문 재수기숙학원 청평한샘 2020재수정규반은 다가오는 2월 17일 개강하며, 커리큘럼이나 자세한 모집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