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만랩커피가 ‘10000LAB X NAMIB 충무로점’을 2019년 상반기 우수가맹점으로 선정했다.
만랩커피는 자체적으로 만든 8가지 항목의 엄격한 체크 리스트를 바탕으로 4단계에 걸친 평가를 통해 최상위 점수를 기록한 매장을 우수가맹점으로 선발한다. 만랩커피의 우수가맹점 제도는 지난 2017년 하반기부터 도입되어 실시되고 있으며, 가맹점들의 주도적이고 엄격한 매장 관리와 위생 및 품질 관리를 장려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번 2019년 상반기의 체크리스트 평균 점수 96.8점(100점 만점)을 기록한 만랩커피 나미브 충무로점은 스페셜티 커피 브루잉 카페와 아트룸이 공존하는 국내 최초 티브루잉 갤러리 카페로 지난해 9월 오픈 이후 다양한 고객층의 니즈를 충족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평소 남다른 커피 매니아로서 직접 내린 맛있는 커피를 사람들과 나누어 마시고 싶다는 생각에서 카페 창업을 결심했다는 매장 관계자는 커피 전문점에서 커피의 ‘맛’보다 중요한 것은 없을 것이라며 수많은 까페 프랜차이즈 브랜드들 중 만랩커피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스페셜티 커피 브루잉 외에도 ‘티 브루잉(Tea Brewing)’을 제공하는 만랩커피 나미브 충무로점은 특색있는 운영을 내세움과 동시에 이번 우수가맹점이라는 영예를 안은 비결에는 ‘기본에 충실함’을 꼽았다.
매장 관계자는 “스페셜티 원두의 최상의 맛을 끝없이 추구하고, 맛에 영향을 주는 원칙들을 철저히 지켜나가고 있다”며 “더불어 만랩커피 나미브 충무로점은 맛있는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시와 북 콘서트, 이벤트 등 문화 공간으로서도 큰 인기인 만큼 많은 분들이 방문하여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2019년 상반기 우수가맹점으로 선정된 만랩커피 나미브 충무로점은 △200만원 상당의 마케팅 지원 △매장 외부 우수매장 홍보물 6개월 노출 △과테말라 블렌드 원두 10kg 지원 △본사 홈페이지 우수매장 노출의 혜택을 받게 되며, 본사는 지속적인 동기부여와 발전을 위해 매월 재점검을 실시하고 우수매장 재인증 여부를 판단하고 있다.
한편 2019년 상반기 우수매장으로 선정된 만랩커피 나미브 충무로점은 서울 중구 마른내로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