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소비 심리가 다소 위축되는 상황 속에 ‘치느님’이라고 불릴 정도로 남녀노소에게 사랑 받는 장수 아이템인 치킨집창업의 길을 선택했음에도 불구하고 매출에 어려움을 겪는 치킨창업 가맹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프리미엄 오븐구이 치킨 브랜드인 ‘누구나홀딱반한닭(누나홀닭)’은 각 가맹점의 실매출을 공개하며 치킨창업 분야에서 추천창업아이템이라고 할만한 매출경쟁력을 입증해 예비 창업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가맹점주들과 함께 성장하며 200호점 오픈을 목전에 두고 있는 ‘누나홀닭’은 1:1 창업 설명회 신청자들에게 실제 가맹점들의 매출과 오픈에 소요되는 공사 비용 등을 투명하게 공개한다. 수익률이 비교적 높은 어느 한 지점만이 아닌 모든 지점의 현황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치킨집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점주들에게 매출 경쟁력을 입증해 눈길을 모으고 있는 것이다.
각 가맹점주들의 성공을 돕고 있는 누나홀닭은 약 200개 가까이의 가맹점을 오픈하며 쌓아온 운영 관리 노하우와 상권 분석 전문가의 지식을 바탕으로 하는 면밀한 상권분석 시스템, 그리고 꾸준하게 개발되는 트렌드에 맞춘 신메뉴를 통해 각 가맹점의 매출 경쟁력을 강화하며 뜨는 프랜차이즈로써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누나홀닭의 한 관계자는 “누나홀닭만의 차별화 된 치킨 메뉴 및 상권 전략, 타 업체에 비해 낮은 원가율로 인한 높은 수익률, 초기에 한정되는 반짝 지원이 아닌 꾸준하게 끝까지 함께하는 슈퍼바이저의 밀착관리 시스템 등을 바탕으로 각 가맹점이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고 전했다.
누나홀닭은 이처럼 높은 안정성과 수익성을 보이는 각 가맹점들의 매출에도 불구하고 치킨집창업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치킨집창업을 망설이는 예비창업주들을 위해 프랜차이즈론 지원 제도를 보유하고 있다.
제 1금융권인 신한 은행과 제휴를 맺고 있을 만큼 탄탄한 재무건전성을 보여주고 있는 누나홀닭은 이러한 협력 관계를 통해 지원되는 프랜차이즈론 제도와 가맹점 오픈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 항목들을 면제해주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예비창업자들이 브랜드와 손을 잡고 창업하는 것을 망설이는 이유 중 하나인 프랜차이즈로열티, 프랜차이즈가맹비 또한 누나홀닭에서는 면제하고 있어 예비창업주의 비용부담을 덜어주는 상생 브랜드로써 이목을 끈다.
누나홀닭 창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한 1:1 창업 상담 또는 홈페이지 창업Q&A 게시판을 통해 궁금했던 부분들에 대해 자유롭게 질문하고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