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 귀재 ‘짐 로저스’ KBS 오늘밤 김제동에 직접 출연한 뒤 경협주들 연일 순환매
국가대표 증권방송 밥TV 경협주 스페셜리스트 ‘최병곤 대표’의 경협주 베스트3선
대북 경협주들의 상승세가 심상치 않다. 세계적인 투자자 ‘짐 로저스’의 아난티 사외이사로 선임으로 시작된 3차 경협주 랠리가 미국의 2차 북미정상회담 일정 발표에 날개를 단 것이다. 현재 경협주들은 크게 산림 및 조림, 건설 및 시멘트, 관광 및 DMZ, 철도 관련주로 테마를 형성해서 돌아가면서 상승을 보이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의 언급 직후 관련주들이 급등세를 보이면서 경협주 전체적으로 앞으로의 향방이 중요한 지금, 증권방송 밥TV 전문가들과 함께 최선호주들을 찾아보았다.
톡스타 ‘최병곤 대표’ “각 경협주 섹터별로 총정리! 시스템 점수로 종목별 최선호주 공개”(=>종목 바로 확인하기)
대북경협 사업 1번타자! 산림, 조림 관련주
짐 로저스가 언급한 경협주 중에 가장 크게 반응한 종목들이 산림, 조림 관련주들이었다. 최근에 비료 관련주들은 시세에 동참하지 못 하고 있지만 아시아종묘, 경농 등 산림, 조림 관련주들에서 차별화가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지금 당장 따라잡기에는 무리가 따르는 종목이라서 밥TV ‘최병곤 대표’ 전문가는 아직 시세가 분출하지 않은 산림, 조림 관련주들로 접근해야 한다고 한다. 대표적으로 대유라는 종목을 언급하며 밥TV 무료방송을 통해서 매매타이밍을 제시할 것이라고 한다.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신년사에 언급한 ‘핵동결’이 키워드 -> ‘신년사’에 언급한 관광, 개성공단
일단 북미정상회담의 주요 키워드가 김정은 위원장이 신년사에 언급한 ‘핵동결’일 가능성이 높다는게 전문가들의 분석인데 이에 대해 밥TV ‘최병곤대표’는 그렇다면 신년사에서 경협 1번타자를 고를 수 있다며 바로 관광과 개성공단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대표적으로는 제이에스티나, 제룡산업, 좋은사람들 등 종목들의 움직임을 보면 이미 이들 종목은 시세가 출발한 상태라고 한다.
경협주 4번타자이자 홈런을 날려줄 이 종목(=>철도 측량, 계측 관련주 바로 확인하기)
트럼프대통령이 제 2차 북미정상회담 일정을 공개한 지금 경협주들 포트를 반드시 재편한 시기가 왔다. 사실상 마지막 기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상황이다. 밥TV ‘최병곤 대표’ 전문가는 관광, 개성공단 종목들을 놓쳤다면 일단 남북경협 4번타자 종목으로 단연 철도 관련주를 봐야한다고 한다. 일단 유엔의 제재로 아직 본격적인 괘도에 오르지 못 했지만 철도 관련주는 경협이 본격화되면 필수적인 수혜업종이다. 특히 북한의 열차 운행 평균속도는 30km/h로 전반적으로 노후화되어 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전자식 차량제어, 열차 관제 시스템이 없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래서 이 부분은 반드시 필요한데 국내에 이 기술을 보유한 기업은 딱 하나밖에 없고 현재 이 기업이 독점적인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다. 바로 이 종목이 ‘대아티아이’가 대표적인데 이 밖에도 철도 관련주 중에 강력한 시세를 숨기고 있는 종목들이 더 있다며 밥TV 무료방송에서 확인할 것을 권했다.
경협주 + 예비타당성 검토 면제 테마 + 중국 경기부양 수혜 이 모든 것을 가진 이 종목!
개인투자자들은 경협주에 고가에 손실 중이거나 무서워서 새로 진입하지 못 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래서 밥TV ‘최병곤대표’는 2018년 사상 최대 실적에 올해 역시 최대 실적을 경신할 가능성이 높은 실적주를 공개한다고 한다. 문재인 정부 들어서 예비타당성 검토 면제에 따른 수혜와 2019년 들어 170조원 규모의 지하철 및 철도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중국의 경기부양책 수혜, 그리고 경협주로서 인프라 건설 수혜가 있는 종목을 밥TV 무료방송에서 공개한다고 하니 반드시 참여해서 안정적인 고수익 경협주를 반드시 챙겨가길 바란다. (=>종목 바로 확인하기)
참가방법 : 밥TV -> 최병곤 대표 “무료방송 입장” 클릭 후 입장 [=>무료방송 바로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밥TV HoT issue 종목▲
엔케이물산(009810), 나노메딕스(074610), 세우글로벌(013000), 대상(001680), SK케미칼(285130)
-본 자료는 단순 참고용 보도 자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