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0.1㎛ 초미세먼지도 잘 잡아요"…'울파필터' 공기청정기 새 제품

송풍구 자동으로 닫혀 외부 먼지 유입도 막아

청호 울파 공기청정기 휘바람Ⅳ/사진제공=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가 울파필터를 적용한 ‘청호 울파 공기청정기 휘바람Ⅳ’를 출시했다.

청호나이스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울파(ULPA)필터 공기청정기는 기존 헤파(HEPA) 필터 공기청정기가 0.3㎛의 입자에 대해 약 99.97%의 포집 효율을 갖는 데 비해 0.1㎛ 입자에 대해서도 포집 효율이 99.99% 이상인 초고성능 제품이다.


또한 1단계 프리필터부터 2단계 미디엄필터, 3단계 울파필터, 4단계 탈취필터까지 적용해 큰 먼지부터 극초미세먼지, 유해 생활가스까지 제거할 수 있다. 공기 중으로 이온을 배출해 세균 및 냄새를 제거하는 이온 제균, 탈취기능이 있어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한다.

송풍구가 개방된 대부분의 공기청정기와 달리 전원을 끄면 송풍구가 자동으로 닫히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외부 먼지가 제품 내부로 유입되지 않아 더욱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먼지센서를 통해 실내공기 중에 있는 미세먼지 및 분진을 감지해 공기오염도를 4단계(좋음-보통-나쁨-매우나쁨, 블루-그린-퍼플-레드)로 표시한다. 자동모드 설정 시엔 공기 오염도에 따라 청정기의 풍량을 자동으로 조절한다.

공기청정기는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제품으로 청호나이스는 필터교체 및 제품 위생클리닝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2개월 주기 방문 서비스 기준 렌털료는 월 4만9,900원(의무 사용기간 36개월 및 소유권 이전 60개월), 일시불 가격은 154만원이다.
/이수민기자 noenem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