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푸드나무 닭가슴살, 홍콩 대형 스토어 ‘파크앤숍’서 판매 시작

푸드테크 기업 ‘푸드나무(290720)’가 홍콩으로 수출한 1차 물량이 대형 체인 슈퍼마켓 파크앤숍(PARKnSHOP)에서 판매를 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푸드나무는 지난해 8월 홍콩의 브랜드 수입 유통기업 MEGROC사와 140만 달러 규모의 첫 해외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지난해 11월 홍콩으로 1차 수출 물량을 출하했다.

당시 수출된 제품은 푸드나무의 유명 닭가슴살 브랜드 제품인 맛있닭 소프트·러브잇 소프트·치품닭 등 총 3종 5가지의 제품이었다. 해당 제품들은 홍콩의 대형 체인 슈퍼마켓인 파크앤숍(PARKnSHOP)의 74개 점포에 성공적으로 입점이 완료된 후 얼마 전 판매를 개시했다.


푸드나무가 이번에 판매를 개시한 파크앤숍은 홍콩 왓슨그룹이 운영하고 있는 소매점 브랜드로써 홍콩·마카오 등에 약 300여 개의 점포를 보유한 슈퍼마켓이다.

파크앤숍에서 성공적으로 닭가슴살 판매를 개시한 푸드나무는 현재 1차 물량을 토대로 2차 수량 수출을 준비 중이다.

2차 수출 제품은 1차로 수출된 맛있닭 소프트·러브잇 소프트·치품닭 외에 휴대가 간편하고 먹기 좋은 ‘맛있닭 닭가슴살 볼’ 제품이 추가될 예정이다. 수출 물량은 지난 1차 수출 물량과 동일한 수준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2차 수출을 통해 홍콩에서 간편건강식품의 입지를 계속해서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지난 2013년 다양한 닭가슴살 제품을 선보이며 설립된 푸드나무는 닭가슴살을 넘어 간편 건강식품으로 분야를 확대했으며 개근질닷컴·닭쿡·스튜디오U 등 미디어 플랫폼 채널을 보유하고 개근질마트·피키다이어트 등 소비자들의 생활에 맞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푸드테크 기업이다.

푸드나무 담당자는 “몽골로의 추가 수출이 진행된데 이어 홍콩의 대형 체인 슈퍼마켓인 파크앤숍에서 푸드나무의 닭가슴살 제품들이 성공적으로 판매를 시작했다”며 “지속적인 발전을 통해 세계인들이 푸드나무의 건강한 제품들을 먹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김성훈기자 bevoice@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