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타’ 171만 명 돌파..2주 연속 주말 외화 박스오피스 1위

압도적 비주얼과 액션을 선보이며 극장 필람 영화로 극찬 받고 있는 영화 <알리타: 배틀 엔젤>이 2주 연속 국내 주말 외화 박스오피스 1위는 물론, 전 세계 15개국에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끈다.


영화 <알리타: 배틀 엔젤>이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2월 18일(월) 오전 7시 기준, 개봉 2주차 주말 3일 동안(2월 15일~17일) 243,281명을 동원하며 누적 관객수 1,717,985명을 기록해 국내 관객들의 꾸준한 관심을 입증했다. 특히, 14일(목)에 개봉한 <메리 포핀스 리턴즈>, <해피 데스데이 2유> 등 작품들의 공세 속에서도 외화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켜 개봉 3주차 <알리타: 배틀 엔젤>이 이어갈 흥행 성적에 귀추가 주목된다.


뿐만 아니라, <알리타: 배틀 엔젤>은 북미에서 개봉 첫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박스오피스 모조 집계에 따르면, 영화 <알리타: 배틀 엔젤>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약 2780만 달러의 흥행 수익을 올리며 북미 개봉 첫 주말 박스오피스 정상에 등극했다. 또한 전 세계 41개국에서 박스오피스 상위권의 성적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러시아, 스페인, 네덜란드, 스웨덴, 벨기에, 호주, 멕시코, 홍콩, 대만 등 총 15개국에서는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총 누적 수익 약 1억 3천만 달러를 돌파했다. 특히 해외에서도 혁신적인 비주얼과 액션의 체험을 극대화시켜 주는 IMAX와 3D 등 특별관 관람 열풍과 함께 흥행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져 눈길을 끈다. 이처럼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알리타: 배틀 엔젤>은 오는 2월 22일(현지 시각) 일본과 중국에서도 개봉을 앞두고 있어 글로벌 흥행 열기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알리타: 배틀 엔젤>을 관람한 국내 관객들이 반드시 극장에서 봐야 할 영화로 추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볼 수 있을 때 반드시 극장에서 봐야 하는 영화다”(@nice****), “오랜만에 극장에서 볼만한 영화가 나왔습니다. 꼭 극장에서 보시길… 추천합니다”(@kill****), “영화관에서 안 보면 후회함”(@mcph****), “돈이 아깝지 않은 영화.. 꼭 3D로 보세요”(@ju68****), “아바타 이후로 3D 상영관에서 이런 큰 감동을 느끼긴 오랜만입니다. 최고입니다”(@cat0****), “최근 봤던 영화 중 최고. 말 필요없이 그냥 극장으로 가시길”(@mirr****) 등 새로운 영화적 경험을 제대로 선사한 <알리타: 배틀 엔젤> 에 대한 극찬과 함께 극장 필람 영화로 강력 추천했다.

2주 연속 주말 외화 박스오피스 1위, 북미 박스오피스 1위 등 흥행 성적을 기록하며 글로벌 흥행 열기를 이어가고 있는 영화 <알리타: 배틀 엔젤>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