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INT] 남북경협주 재 급등하나? 정상회담 최대수혜株 무료공개!(클릭)

▶▶ [주목] 실적·남북경협 '양날개' 단 급등유력 중소형 건설株 Top.3(확인) (지금 바로 확인)

코스닥시장은 남북경협주의 가파른 상승세와 기존 주도 업종이었던 제약바이오주의 조정이 혼재되면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이 가운데 증권업계에서는 하반기 코스닥시장이 4차 산업혁명 관련주와 대북 경협주를 두 축으로 다시 상승세를 탈 것이라는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

특히 정상회담과 선거 모멘텀을 계기로 코스닥시장이 분위기 반전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 [특징주] 이번주 상한가 예상 종목 TOP 10 공개 (무료 확인)

최근 상승세를 타기 시작한 남북경협주도 올 하반기 코스닥시장의 중심에 설 것으로 예상된다. 남북관계 개선 기대감이 쉽사리 가라앉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이에따라 실적 모멘텀을 회복 중인 정보기술(IT), 반도체 업종과 중국 수혜주인 화장품, 호텔 레저 업종 등도 다시 주목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여기에 남북 화해 무드 조성에 따른 기대도 더해졌다. "남북경협이 본격화하면 북한 내 인프라 개선 사업에 중소형 건설사가 참여해 실적 개선에 도움을 받을 것"이라는 게 주된 이유다.

특히 예전 이화공영, 남광토건, 한라 등이 남북경협 테마로 100% 이상 상승세를 보였다.

이런 주가 상승세에도 불구하고 중소형 건설사들의 밸류에이션은 여전히 낮은 수준에 머물러 있다.

주요 중소형 건설사들의 평균 PER(주가/주당순이익)은 5배 내외로 저평가 구간인데다, PBR(주가/주당순자산)의 경우 1배가 되지 않는 종목들이 다수 포진되어 있는 등 여전히 상승여력은 높다는 전망들이 나오고 있다.

◆ 【POINT】200% 이상 폭등 예상, 개성공단 입주 유력 급등주는? (확인)

시장 참여자들는 3월 시장의 핵심 테마는 "중소형건설사"와 남북경협주 라며 다가오는 3월의 시장은 수익은 남북관련주에 투자한 사람과 아닌 사람으로 나뉠 것이라고 밝혔다.

오늘의 관심 종목

아시아종묘(154030)




★ 외국인/기관 순매수 급등 종목 TOP 10 (클릭)

◈ "美 희귀의약품 지정" 97조 비마약 신약 제약株 (확인)

▶▶ 【엑스원】 키움증권 그룹, 국내 최대 주식 교육 서비스 (무료 체험하기)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