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선생님이 밀착 관리…교원, 초등용 '레드펜 AI수학' 출시

AI 선생님이 밀착 관리…교원, 초등용 레드펜 AI수학 출시

교원그룹은 다음 달 4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수학 교육프로그램 ‘레드펜(REDPEN) AI수학’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레드펜 AI수학은 교원그룹의 교육 콘텐츠와 SK C&C의 기술력이 합쳐져 학습자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교원그룹은 이번 프로그램 개발에 교육상품 콘텐츠 개발 전문가와 100억원의 개발 비용을 투입, 3년간 기획·개발 과정을 거쳤다고 소개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레드펜 AI수학은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는 본학습과 학교 공부까지 잡아주는 진도학습 등 두 단계로 구성됐다. 학습자에게는 개별 학습 수준과 성향에 맞춘 AI 선생님 ‘마이쌤’을 통해 학습 전 과정을 일대일 밀착 관리한다. 학습자가 음성으로 질문하면 이를 파악해 해답을 제공한다. 눈동자를 인식하는 아이-트래킹(Eye-Tracking) 기술을 활용해 학습자의 눈동자 움직임으로 학습 태도를 분석한다.

학습량과 성취도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제공해 취약한 부분을 놓치지 않고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유형에 따라 실수인지, 추측으로 정답을 맞혔는지 등을 분석하고 이 같은 데이터를 누적해 종합적인 학습 리포트로 제공한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인공지능 수학 선생님과 자신에게 꼭 맞춰진 초(超)개인화된 맞춤 학습 관리를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교원그룹은 레드펜 AI수학의 출시를 앞두고 20일부터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교원에듀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진동영기자 ji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