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마이다스의 손’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최근 일본 일회용 콘택트 렌즈업체인 PLAYUP과 BTS와의 콜라보 제품이 일본에서 출시됐다.


이 가운데, 방탄소년단 멤버 별 렌즈 판매 순위에서 ‘뷔’ 렌즈가 queen eyes, morecon, bigcamera 세 가지 판매 사이트에서 모두 1 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일회용 콘택트렌즈 판매순위에서는 현재 판매순위 2위를 기록, 빠르게 매진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말, PLAYUP 월별 일회용 콘택트 렌즈도 방탄소년단 뷔가 모델이었으며, 스타일 순위 1 위를 차지하여 많은 인기를 끈 바 있다.

이와 마찬가지로 BTS와 LINE이 협력 한 BT21 제품에서 방탄소년단 뷔의 개인 디자인 이미지 TATA의 판매가 또 다시 베스트셀러 제품에 선정됐다. G-MARKET에서도 관련 제품 중 TATA 상품으로 1 위를 차지하는 등 지난 3월 1일에는 G-MARKET에서 TATA 최신 제품이 반나절 만에 모든 제품이 매진되는 기록을 달성했다.

더불어 BTS와 Funko가 협력 한 인형들은 yes24에서 사전 판매를 시작했으며, 또한 연속된 다 일간 판매 지수로 팀에서 1 위에 오르기도 했다.

한편, 방탄 소년단 뷔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팬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아시아 매력남 100인을 뽑는 ‘100 Asian Heartthrobs of 2019’ 1위를 비롯해 ‘2018년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남자’ 1위, ‘세계에서 가장 잘생긴 남자’ 1위 등 총 9회에 걸쳐 세계 최고 미남 타이틀을 거머쥐면서 국내?외 미디어들의 높은 관심을 얻은 바 있다.

이러한 미디어들의 관심이 방탄소년단 뷔와 관련된 상품의 인기로 이어지는 주요 포인트로 작용하면서 방탄소년단 뷔는 ‘마이다스의 손’이라고 불려지고 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