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성 높인 양복층 오피스텔 설계… '경서 포레안' 분양

- 3층~18층 오피스텔 1,004실… 편의성 위해 최첨단 ‘홈 IoT’ 시스템 적용


양복층 설계로 불필요한 공간을 최소화해 주거공간의 실용성을 높인 '경서 포레안’이 분양 중이다.


풍부한 배후수요와 24시간 위락상권으로 끊임없는 유동인구를 품을 인천 중심상업계획도시 경서3지역에 지하 3층~지상 18층의 '청라 경서 포레안'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지상 1층과 2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며 지상 3층~18층까지 오피스텔로 1,004실 분양 중이다. 오피스텔의 규모가 큰 만큼 지하 3층까지 총 1,093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특히 한국 대표 기업 포스코ICT가 건설해 믿을 수 있다.

‘경서 포레안’에서 주목해야할 점은 실용성을 높인 설계다. 좌,우 양복층형으로 설계해 불필요한 공간 최소화해 실용성을 높였다. 공간 높이를 3.9m로 확장, 기존 오피스텔의 단점이었던 답답함을 없애고 지상 18층, 전실 복층형으로 설계한 것. 뿐만 아니라 실외기실, 보일러실 외부 배치 및 다락 붙박이장, 거실 다용도 수납공간 제공 등으로 그 어떤 오피스텔보다 실용성 높은 설계로 주목받고 있다.

공간 효율성을 위한 빌트인 가전 역시 눈 여겨 볼 만하다. 스타일러를 기본으로 드럼세탁기, 콤비냉장고, 전자레인지 등 대부분의 가전을 빌트인으로 적용해 상부장, 하부장, 키큰장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입주자들의 편의성을 위해 최첨단 ‘홈 IoT’ 시스템도 적용했다. LG와 업무협약을 통한 IOT시스템을 통해 입주자들은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집 안 생활기기 및 조명 등을 제어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불필요한 전력낭비를 줄이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대기전력 자동차단 통합 콘센트, 일괄소등 스위치, 현관LED센서를 도입해 관리비 절감에 효과적이다.

인천 중심상업계획도시 경서3지구 내 독점으로 들어서는 ‘경서 포레안’은 공항철도 검암역, 인천2호선 아시아드주경기장역 인근에 위치하여 상암동, 서울역, 부평 진입이 용이하다. 또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서인천I.C를 거치면 부천, 서울 등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관계자는 "인천광역시 서구는 개발호재로 인구 및 세대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아울러 임차수요층인 1,2인 가구 증가로 소형주거공간이 대폭 필요한 시점이다"라고 전했다.

‘경서 포레안’ 오피스텔 견본주택은 합정역 6번 출구 인근(서울)과 인천 청라 메가박스 건물(인천)에 위치해 있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나 대표 번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