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등하던 中증시 조정 ‘추세전환 VS 눌림목’ 추가 상승시 국내 수혜주들은 어떤 종목?

단숨에 뛰어넘은 상해종합 3,000pt! 지표가 문제….추가 상승의 모멘텀은?

중국 정부 강력한 경기부양책으로 대규모 건설토목 공사 진행! 국내 수혜주들 관심 집중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 ‘국내 중국 소비 수혜주 각 업종별로 최선호주 공개’

미중 무역협상이 조금씩 진전되면서 글로벌 증시가 상승세를 보여주면서 특히 중국 상해종합은 급등세를 보였다. 하지만 역시 미중 무역전쟁의 장기화에 따른 2월 수출지표 악화로 중국 증시가 다시 3,000pt 밑으로 밀린 상황이다.

여기서 고민되는 것이 중국 증시가 눌림목이야 추세가 다시 전환되느냐이다. 중국 증시가 올라와주면 당연히 중국 직접 투자는 물론 중국 소비력 강화에 따른 국내의 중국 소비주 역시 급등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

중국의 최대 정책회의인 전인대가 끝나면서 중국 정부 정책 수혜주가 부각될 수 있는 상황! 그래서 증권정보의 프리미엄 서울경제TV 전문가들과 함께 중국 소비주와 중국 정부정책 수혜를 받을 국내 증시 종목들을 집중적으로 알아보았다..

톡스타 ‘상승추세’ “중국 대규모 경기부양책 수혜주이자 경협주 최고의 실적주 공개”(=>종목 바로 확인하기)

톡스타 ‘상승추세’팀의 상승타이밍 전문가는 북미정상회담이 사실상 실패로 끝나면서 경협주에 들어왔던 자금이 빠져나가 다시 중국소비주와 제약바이오로 몰릴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건 빠르게 수혜받을 업종과 그렇지 못 할 업종을 구분하는 것이라고 한다.(=>업종별 종목 바로 확인하기)

먼저 수혜를 받지 못 할 종목으로는 사실상 중국에서 아직도 판호를 열고 있지 않는 게임 및 컨텐츠 분야가 될 가능성이 크다. 중국에서 직접 사업을 하지 않은 한 쉽지 않을 것이고 특히 중국이 이 부분에 민감한 상황이다. 실제로 중국 당국은 해외 게임에 대한 판호를 개방하지 않을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이미 합작으로 진출에 성공한 종목들에는 관심을 가져야 하는데 대표적인 종목으로 대유위니아(07146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