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퍼매트리스 및 다양한 가구들을 만나볼 수 있는 창고형 할인매장 ‘오렌지매트리스 앤 퍼니처’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신체의 기능이 저하될 뿐만 아니라 면역세포의 분비도 줄어들어 각종 질병에 쉽게 걸리며 작은 스트레스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어 우울증, 조울증 등 심리적 질병에 쉽게 노출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숙면의 중요성을 깨달은 이들은 수면환경에 신경을 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대표적인 예로 고급 매트리스를 사용하는 경우를 꼽을 수 있다. 고급 매트리스들 중 템퍼매트리스·씰리매트리스는 수면 환경을 개선하는 데 일조하고 있는 제품으로 다소 높은 편에 속하는 가격대가 단점으로 지적 받았다.

이러한 가운데 창교형 할인 매장으로 알려진 ‘오렌지매트리스 앤 퍼니처’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오렌지매트리스 앤 퍼니처’는 창고형으로 운영되는 방식으로 발생하는 운영비 절감과 직수입 및 고객 직거래 판매를 통해 제품을 제공하고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템퍼-씰리매트리스 및 스턴스앤포스터, 아메리칸스타, 브로힐 등 30여종의 수입 매트리스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샤무드쇼파, 아쿠아클린쇼파, 가죽쇼파, 세라믹식탁, 원목식탁, 대리석식탁, 편백원목제품 등 다양한 가구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전품목 73%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라돈사태 이후 주기적으로 매장 내 전 제품에 라돈검사를 실시하고 있는데, 방사선 검사를 실시하여 안전함이 검증된 제품만을 판매하고 있다. 더불어 고객의 여건에 맞춘 제품들을 판매하고자, 전문직원들이 항시 대기하여, 1:1 맞춤상담을 통해 제품 구매를 돕고 있으며 1년 이상 사용한 소비자에 한하여 개별연락 후 방문하여 클리닝서비스 및 새로운 방수커버로 교체해주는 특별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오렌지매트리스 앤 퍼니처’ 관계자는 “매장은 경기 하남 본점과 천안아산에 각각 위치해 있다.”며 “천안아산점의 경우 예약제로만 운영이 되고 있어, 방문을 원하는 경우 미리 예약해야만 매장 내에서 체험 후 구매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고 전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