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프리미엄 마트 마켓컬리는 미세먼지 배출에 좋은 해조류와 관련 식재료를 한 데 모아 소개하는 ‘해조류 기획전’을 오는 2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친숙한 해조류인 미역부터 기존에 쉽게 접해보지 못했던 바다포도까지, 다양한 해조류와 관련 식재료를 최대 35%까지 할인해 선보인다. 해조류는 수용성 식이섬유의 일종인 ‘알긴산’ 성분이 풍부해 몸속의 미세먼지나 중금속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데 좋다고 알려져 있다.
마켓컬리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만전김’의 각종 김 제품은 최대 35%, 높은 영양분 함유로 최근 조명 받고 있는 ‘[후코그램] 미역귀’ 제품은 1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바다숲] 생감태/구운감태’를 20% 할인가에 선보이고, 감태를 활용한 요리 레시피도 자세히 큐레이션 해 제공한다. 이 외에도, 데우기만 하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엄마의 손맛] 매생이굴국’, ‘[Sea to Table] 매생이전’ 등 다양한 HMR 제품을 함께 선보인다.
마켓컬리 김슬아 대표는 “최근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미세먼지 배출에 좋은 해조류를 찾는 고객분들이 많아 이번 기획전을 준비하게 됐다”라면서, “마켓컬리가 준비한 다양한 해조류 식재료와 레시피를 활용해 봄철 건강을 지키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