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024110)이 제로페이·BC카드 가맹점에 수수료 면제와 금리 우대 혜택을 주는 ‘IBK 성공의 법칙 통장’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상품은 입출금식과 적립식으로 구성되며, 개인사업자와 법인이 가입할 수 있다. 제로페이·BC카드 매출대금 입금계좌로 등록하고 입출금식 통장에 전월 매출대금 입금실적을 쌓으면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 기업은행 ATM 출금·이체수수료, 타행 ATM 출금 수수료(매월 10회까지) 등 각종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적립식의 경우 최대 3년까지 연 단위로 가입할 수 있고 최대 월 50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다. 계약기간 중 1회 이상만 기업은행 입출금식 계좌로 매출대금이 입금되면 최고 연 2.08%의 우대금리를 적용받는다.
한편, 기업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입출금식에 가입하면 올 연말까지 전자금융 수수료를 면제하고, 환전·송금 시 최대 80%의 우대 환율을 적용한다. 적립식은 50만원 이상 가입시 1년간 무료로 상해보험 가입 혜택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간단한 우대조건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동반자금융 실천을 위한 소상공인·자영업자 맞춤형 금융상품을 출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은영기자 supia927@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