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클립]미세먼지 속 메이크업 꿀팁은?



뷰티 유튜버 이사배가 미세먼지가 심한 날 메이크업을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유튜브 캡처

뷰티 유튜버 이사배가 미세먼지가 심각한 날 메이크업을 할 때 도움이 되는 팁들을 공개했다. 먼저 미세먼지 수치가 나쁜 날에 화장을 하는 것이 나은지 민낯이 더 나은지에 대한 의견부터 밝혔다. 이사배는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맨피부에 미세먼지가 흡착되는 것보다 파우더를 꼼꼼히 발라 미세먼지가 달라붙어 있지 않도록 하는 방법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첫 번째 미세먼지 대처 팁으로는 메이크업 픽서를 추천했다. 베이스를 꼼꼼하게 바른 뒤 중간에 메이크업 픽서를 뿌려 미세먼지가 얼굴에 덜 붙도록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아이라인을 그릴 때는 점막을 메우지 않는 방법을 택했다. 이사배는 “점막을 메우면 눈이 자극돼 혹시나 눈을 만지게 됐을 때 더 안 좋기 때문에 많이 건드리지 않는 메이크업을 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외출하기 전에 파우더를 발라주면 미세먼지 방지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이사배는 “외출 후 돌아오자마자 바로 세안하고 집에 오면 꼭 머리를 감아야 한다”고 밝혔다.

구독자들은 댓글을 통해 스킨케어 비법과 두피 관리 방법, 스타일링 팁 등 궁금한 점을 추가로 올리며 호응했다.
/권경원기자 nahere@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