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잠!’은 우연히 15살 소년이 ‘샤잠’이라는 주문을 외치고 솔로몬의 지혜, 헤라클레스의 힘, 아틀라스의 체력, 제우스의 권능, 아킬레스의 용기, 머큐리의 스피드까지 최강 파워를 갖춘 슈퍼히어로로 거듭나면서 벌어지는 유쾌한 활약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이다. 강력한 힘과 슈퍼맨에게 맞아도 끄떡없는 내구력, 초고속 스피드, 번개를 다루는 전기 발사력, 고도의 비행까지 가능하다. 최강 히어로이지만 실제로는 소년이기 때문에 생기는 다양한 상황들을 통해 코믹한 블록버스터의 탄생을 알린다.
/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영화의 제목인 ‘샤잠(SHAZAM)’의 철자는 솔로몬(Solomon)의 S, 헤라클레스의 H(Hercules), 아틀라스의 A(Atlas), 제우스의 Z(Zeus), 아킬레스의 A(Achilles), 머큐리의 M(Mercury) 등 샤잠이 가지게 된 능력치의 주인인 신들의 첫 글자를 따서 지은 이름이다. ‘샤잠!’은 ‘빅’과 ‘슈퍼맨’의 결합이라 할 정도 ‘빽 투 더 퓨쳐’, ‘고스트 버스터즈’, ‘구니스’까지 영화 팬들을 사로잡은 인기 영화들에 대한 오마주로 전 세대를 사로잡을 초특급 어드벤처를 선보일 예정이다.
해외에서 최초 시사회로 공개된 후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역대 DC 영화 중 ‘다크 나이트’ 이후 최고” -Superbromovies닷컴, “대단히 웃기고 재밌는 영화다. 상승세로 접어든 DC가 홈런을 쳤다” -Collider, “다시 한 번 DC가 승리했다” -Gizmodo, “한 마디로 판타스틱! 제커리 리바이는 완벽하다” -Comingsoon닷컴, “스필버그가 슈퍼히어로 영화를 만든 것 같다. 모두가 좋아할 영화다” -Forbes, “‘슈퍼맨’ 이후 가장 즐겁고 흥겨운 성장 드라마” -IGN, “액션과 유머가 넘치는 어메이징한 가족 영화” -Geeks of color, “거대한 스케일에 웃기기까지 한 이 영화를 사랑하게 되었다” -Fandango, “‘아쿠아맨’과 ‘원더 우먼’을 잇는 DC의 또 하나의 히트작 탄생” -Comicbook닷컴 등의 극찬을 받았다.
주연을 맡은 제커리 리바이는 “‘샤잠!’은 나의 소원성취는 같은 영화다. 정말 슈퍼히어로를 꿈꿔왔다”면서 “‘샤잠!’은 액션과 코미디를 통해 아름답고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엮어냈다. 영화는 100% 가족 관객, 팬 관객, 그리고 그 둘 사이의 관객들에게 어필하는 영화로 온 가족이 함께 가서 즐길 수 있고 전 세대의 히어로 팬들인 멋진 슈퍼히어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고 전했다.
새로운 히어로의 활약을 그린 영화 ‘샤잠!’은 4월 3일 개봉한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