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풀 미래대학'서 인생 2막 준비하세요"

와이즈유·해운대구청,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관학협약 체결

와이즈유가 27일 해운대구청과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관학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와이즈유

와이즈유(영산대학교)는 27일 부산 해운대구와 ‘해운대구 중장년의 인생 제2막 설계지원’을 위한 관학협정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구청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부구욱 와이즈유 총장과 홍순헌 해운대구청장을 비롯해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이 자리에서 ‘해운대 원더풀 미래대학’ 운영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해운대구가 진행할 ‘해운대 원더풀 미래대학’은 중장년 직장 은퇴(예정)자의 미래설계를 위해 인생 2모작 지원을 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와이즈유는 ‘해운대 원더풀 미래대학’의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우수한 교수진과 교육장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부 총장은 “와이즈유는 평생교육 분야에 뛰어난 실적을 보유하고 있어 해운대구가 계획하고 있는 구민을 위한 인생 2모작 프로그램 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와이즈유 평생교육대학은 2년 연속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에 선정돼 지난해 총 12억원을 지원받는 등 평생교육 분야에 뛰어난 성과를 보유하고 있다. 정규 학위과정인 평생교육대학은 부동산학과, 사회복지학과, 연계전공학부(미용건강관리전공, 웰빙조리창업전공, 아동학전공, 스포츠재활전공) 등 2개 학과와 1개 학부가 있으며 학생 290여 명이 재학중이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