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파워브랜드 컴퍼니] 강원전자 '이더넷 스위칭 허브' 스마트공장 네트워크의 핵심 부품

/사진제공=강원전자

강원전자가 유통·판매하는 이더넷 스위칭 허브(EDS-205·EDS 208)는 극한 환경에서도 작업이 가능한 산업용 네트워크 장비다.


스위칭 허브는 4차 산업혁명을 위해 생산 현장을 스마트공장으로 바꿔가는 데 핵심적인 요소로 기기 간 원활한 네트워크 구축에 쓰인다.

이 제품은 산업용 동작온도인 영하 10도부터 60도까지 문제없이 구동해 실외에서 작업해야 하는 산업현장이나 외기와 기기가 바로 맞닿아 있는 공장에서도 사용하기 적합하다. 특히 매서운 강추위와 고온다습한 여름이 한반도의 대표 기후로 굳어지면서 이더넷 스위칭 허브 EDS 시리즈는 IP 30등급을 획득한 견고한 하우징 기술을 바탕으로 온도나 침투 물질의 영향을 원천 차단했다. IP 등급은 케이스와 하우징과 같은 장치의 용기가 고체나 액체 등의 물질 침투로부터 얼마나 보호되는지를 나타내는 지표다. IP 30 등급은 2.5㎜ 이상 공구나 전선의 방해로부터 장비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또한 EDS-205, EDS-208 이들 두 제품은 40만시간 이상의 제품 평균 무고장 시간(MTBF)을 보장해 장기간 운영되는 산업 현장에서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또한 단자함이나 벽면 등에 설치된 긴 레일에 거치하는 방식인 딘레일 마운트 설계가 적용돼 빌딩이나 공장의 배전반과 같은 좁은 공간에도 설치하기 좋다.

MOXA는 1987년에 창립된 산업 네트워킹, 컴퓨팅 및 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강원전자는 MOXA의 국내 공식수입원 중 하나로 현재 EDS 시리즈를 유통, 판매하고 있다.
/이수민기자 noenem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