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유서진, 'WWW' 출연 확정..임수정, 전혜진과 대립각

배우 유서진이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에서 ‘나대표’ 역으로 출연을 확정 지었다.

사진=슈퍼대디

tvN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극본 권도은, 연출 정지현, 권영일, 제작 화앤담 픽쳐스)는 트렌드를 이끄는 포털사이트, 그 안에서 당당하게 일하는 여자들과 그녀들의 마음을 흔드는 남자들의 리얼 로맨스다. 임수정, 장기용, 이다희, 전혜진 등 이름만으로도 신뢰감을 주는 탄탄한 배우 라인업이 화제를 모은 가운데, 유서진을 비롯한 막강 조연 라인이 공개돼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유서진이 연기하는 ‘나대표’는 대한민국의 여론과 인터넷 시장을 좌지우지하는 포털사이트 ‘유니콘’의 대표로, 유니콘의 본부장 배타미(임수정 분), 이사 송가경(전혜진 분)과 미묘한 대립관계를 이룰 예정이다.


나대표는 KU그룹의 아들 오진우(지승현 분)와 정략결혼한 송가경의 시어머니인 KU그룹 장희은(예수정 분) 회장과 긴밀한 관계. 나대표는 차기 대표자리에 유력한 송가경을 눌러내려 하지만 아무리 노력해도 장회장이 그어 둔 보이지 않는 선을 넘지 못한다.

또한 나대표는 언제나 흔들림 없이 고고한 자태를 뽐내지만, 옳은 소리, 바른 소리, 할 말 다 하는 직원 배타미로 인해 곤경에 처하기도 한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배타미의 행보로 인해 유니콘에 크고 작은 사건들이 발생, 극의 흐름이 진행될수록 다사다난한 고난을 겪을 나대표의 모습이 그려질 예정이다.

앞서 유서진은 2017년 인기리에 종영한 jtbc ‘품위있는 그녀’에서 중국 부자들 사이에 소문난 양악 전문 성형외과 원장을 남편으로 둔 품위 있는 여인 ‘차기옥’으로 분해 유서진만의 담백하면서도 진정성 있는 연기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후 KBS2 ‘인형의 집’과 SBS ‘착한마녀전’에 연이어 출연하며 자신만의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구축해 오고 있다.

한편 tvN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는 트렌드를 이끄는 포털사이트, 그 안에서 당당하게 일하는 여자들과 그녀들의 마음을 흔드는 남자들의 리얼 로맨스 작품이다. 포털 사이트 업계의 치열한 경쟁과 모두 짐작했지만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업계의 이야기들을 그리며 상반기 드라마의 흥행가도를 달릴 예정이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