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관 구해령’은 19세기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별종 취급을 받던 여사들이 남녀가 유별하고 신분에는 귀천이 있다는 해묵은 진리와 맞서며 ‘변화’라는 소중한 씨앗을 심는 과정을 담은 픽션 사극이다. 신세경 차은우 박기웅 이지훈 등의 배우들이 출연을 확정지었다.
최덕문은 ‘신입사관 구해령’에서 좌의정 민익평 역을 맡는다. 민익평은 절대 권력을 손에 쥔 정치가로 사람보다 사람의 욕망을 믿는 인물이다. 드라마와 영화, 연극무대를 넘나들며 친근하고 선한 캐릭터부터 날 선 악역까지 폭넓은 연기를 선보여 온 최덕문은 ‘신입사관 구해령’에서 선 굵은 연기로 극의 무게감을 더할 예정이다.
최덕문은 지난 해 영화 ‘소공녀’, ‘탐정2’, ‘마약왕’과 드라마 ‘너도 인간이니’, ‘시간’, ‘죽어도 좋아’, ‘드라마 스테이지-굿 바이 내 인생보험’ 등의 작품에 출연한데 이어 올 상반기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닥터 프리즈너’까지 활발한 연기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장르에 구애 받지 않는 것은 물론 백수, 사업가, 과학자, AI, 살인범, 의사 등 다양한 캐릭터를 완벽하게 선보였던 그가 ‘신입사환 구해령’에서는 어떤 모습으로 존재감을 발휘할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배우 최덕문이 출연하는 MBC 새 수목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은 오는 7월 방송 예정이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