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디자인셀 제공
다가오는 5월, ㈜디자인셀(대표 김윤배)에서 국제논문과 특허로 미백, 주름 개선 및 아토피 피부염 개선 가능성이 입증된 백장미 유효성분만을 추출한 활성분획을 활용해 ‘로제블랑쉐(Rose Blanche)’ 기능성 화장품을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까지 장미는 고급향수로만 널리 애용되어 온 것과 달리 미백, 주름, 아토피 피부염 개선, 여드름균과 헬리코박터균에 대한 항균효과는 물론, 뇌경색 예방효과에 이르기까지 백장미의 약리적 효능에 대한 특허는 모두 ㈜디자인셀이 보유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디자인셀은 고령화 사회를 대비해 치매 줄기세포를 연구개발하는 회사이지만 줄기세포 배양과정에서 얻어진 유효성분의 활용할 방안을 찾던 중 줄기세포 분비과립이 피부 깊이 흡수되어 주름 개선과 상처 치유에 탁월하다는 점에 주목하였다. 이는 기존의 줄기세포 배양액 내 단백질 성분이 피부흡수의 한계로 기능성을 인정받지 못했던 것을 해결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런 줄기세포 연구 기술력을 바탕으로 ㈜디자인셀에서는 줄기세포 분비과립과 백장미 활성분획의 효과가 어우러진 기능성 화장품 로제 블랑쉐를 출시한다. 또한 지속적으로 비누, 로션, 마스크팩, 선크림 등의 출시를 통해 라인업을 완성시킬 예정이다.
5월, 코스모 뷰티 서울(Cosmo Beauty Seoul 2019)에서 런칭할 예정이며 기능성 화장품, 로제블랑쉐는 로즈프랙션 더스트 클래리파잉 토너, 로즈프랙션 인텐시브 수딩 세럼, 로즈프랙션 베리어 포티파잉 크림, 세 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로제블랑쉐를 런칭하는 (주)디자인셀은 이번 “Every Hour On the Hour Rose Blanche” 이벤트를 통해 매시간 각 제품(10ml, 3ml, 5ml) 샘플킷을 방문객들에게 선물할 예정이며 50% 런칭 할인 가로 구입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는 오직 전시회 기간 동안만 제공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